호주 레전드 지도 받으며 셀틱에 적응 중인 양현준…로저스 감독 "노력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렌던 로저스 셀틱 감독이 양현준의 적응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코틀랜드 매체 '더 내셔널'의 15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로저스 감독은 양현준이 새로운 무대에 적응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로저스 감독은 "과정은 경기장 위에 있다. 양현준은 큐얼 코치와 앉아서 윙어의 위치 선정에 대해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로저스 감독은 양현준이 적응과 성장을 위해 이 기간을 잘 활용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브렌던 로저스 셀틱 감독이 양현준의 적응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2022 K리그1 영플레이어상 수상자 양현준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유럽 무대 도전에 나섰다. 오현규가 약 반 년 먼저 합류한 셀틱에 입단했다.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빠르게 셀틱에 녹아드는 중이다. 지난 12일 열린 2023-2024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13라운드에선 유럽 진출 첫 골을 터뜨리기도 했다.
스코틀랜드 매체 '더 내셔널'의 15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로저스 감독은 양현준이 새로운 무대에 적응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선수들은 경기에 나서기도 하고, 하프타임에 교체되기도 한다. 벤치에 앉을 때도 있고 심지어 아예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않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계속 반복되는 성장 과정"이라며 "양현준은 나나 코치진과 함께 그의 경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우리는 그의 노력을 인정한다. 다만 지구 반대편에 있는 다른 문화권에서 온 선수라 시간이 걸릴 뿐"이라고 이야기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셀틱에 부임한 로저스 감독은 엔지 포스테코글루 전임 감독 체제 스태프들과도 계속 협업하고 있다. 호주를 대표하는 선수였던 해리 큐얼 코치도 그중 한 명이다. 선수 시절 리즈유나이티드, 리버풀에서 활약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4경기 57골 38도움을 기록한 윙어였던 큐얼 코치는 양현준의 성장을 돕고 있다. 로저스 감독은 "과정은 경기장 위에 있다. 양현준은 큐얼 코치와 앉아서 윙어의 위치 선정에 대해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11월 A매치 기간, 셀틱의 한국 선수 트리오 중 오현규는 A대표팀에, 권혁규는 올림픽 대표팀에 합류했다. 양현준은 스코틀랜드에 남아있다. 로저스 감독은 양현준이 적응과 성장을 위해 이 기간을 잘 활용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양현준이 발전 가능성이 있는 어린 선수라는 것을 알고 있다. 발전하기 위해선 올바른 태도가 필요한데, 양현준은 그런 태도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세인트미렌전에서 훌륭했다. 우리 팀에 부족했던 에너지와 침투를 보여줬다. 공을 갖고 있을 때나 그렇지 않을 때나 정말 좋았다. 에버딘과 경기에서도 만족스러웠다. 그가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팬 프렌들리’ 김천상무, 파이널 스타디움 투어 참여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팀 공격력 만족, 수비 원칙 지켜야" 변성환 U17 감독, 프랑스전 나아진 경기력 다짐 - 풋볼리스트(
- 박지성-판 니스텔루이, PSV 연수중인 전북 유망주 격려 방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버풀 윙어 디아스, 납치됐다 풀려난 아버지와 17일 만에 재회해 껴안고 눈물 - 풋볼리스트(FOOTBA
- 유벤투스, 불법 베팅으로 7개월 못 뛰는 파졸리와 재계약…"치료·훈련 지원하겠다" - 풋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