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눈광 양파쿵야',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밀리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이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를 출시했다.
손오공 개발본부 담당자는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와 계약하고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하는 등 인기 IP를 활용한 키덜트 제품의 자체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10대를 비롯한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쿵야들의 솔직함과 감성을 피규어로 재현하였다. 까도까도 부족함이 없는 쿵야의 매력을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이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를 출시했다.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의 대표 캐릭터 쿵야는 '밈(meme)' 열풍을 시작으로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다.
손오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각각 3가지 버전으로 총 9종의 피규어와 말풍선으로 구성됐다.
'넹 왜요?', '아 네~네~', '히히 재믿당' 등 쿵야의 인기 밈으로 부각되는 대사와 그에 어울리는 캐릭터 표정을 생생하게 구현해낸 3D 피규어로 쿵야들의 ‘맑눈광' 비주얼과 쿵야 레스토랑즈 만의 유머러스한 감성이 더해진 말풍선은 사회 초년생을 비롯한 직장인들에게 일상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0대부터 30대까지 팬덤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피규어 굿즈는 전국 대형마트와 아트박스(ARTBOX)를 통해 정식 출시되며 완구 전문점과 손오공 공식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유통, 판매될 예정이다.
손오공 개발본부 담당자는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와 계약하고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하는 등 인기 IP를 활용한 키덜트 제품의 자체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10대를 비롯한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쿵야들의 솔직함과 감성을 피규어로 재현하였다. 까도까도 부족함이 없는 쿵야의 매력을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음파만으로 값비싼 MRI·CT 대신할 수 있는 ‘비법’ [메타물질③]
- "3만원 고기값 갑질 모녀, 1400만원 배상 1000만원 벌금 확정"
- '연인', 남궁민 드디어 과거 밝혀진다…"이장현의 중요한 요소"
- 오늘(15일) 수능 예비소집…수험생이 마지막으로 점검해야 할 것들
- ‘마트 새벽배송 규제’ 이번엔 풀리나…총선 앞두고 뜨거운 감자로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