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협회, '기후 및 생물다양성 위기' 주제 굿모닝CEO학습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15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27회 굿모닝CEO학습'으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재천 교수는 이날 '생태적 전환–기후 및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과 허리케인 피해, 물난리 등 기후변화로 무너지고 있는 생물다양성 위기와의 연관성을 소개하고,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적 삶의 필요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15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27회 굿모닝CEO학습’으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재천 교수는 이날 ‘생태적 전환–기후 및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과 허리케인 피해, 물난리 등 기후변화로 무너지고 있는 생물다양성 위기와의 연관성을 소개하고,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적 삶의 필요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최 교수는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생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한국생태학회장, 국립생태원 초대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와 생명다양성재단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유키즈 온더 블럭’ 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미제국의 발견’,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호모 심비우스’ 등 수많은 저서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공생에 대해 역설해오고 있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0월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 대전’에서 중소기업 간 상생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준비한 ‘M&A・상생투자(IR)포럼’과 스케일업 우수사례 발표와 대담으로 이어진 ‘기술・경영혁신 컨퍼런스’ 등 협회가 주관한 부대행사들이 참석자를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면서 “협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회원사의 경영지원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혁신형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스케일업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석 회장은 이어 “이번 강연을 통해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적 삶의 지혜와 기후변화 및 생태계 위기가 재편하게 될 세계경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음파만으로 값비싼 MRI·CT 대신할 수 있는 ‘비법’ [메타물질③]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3만원 고기값 갑질 모녀, 1400만원 배상 1000만원 벌금 확정"
- '연인', 남궁민 드디어 과거 밝혀진다…"이장현의 중요한 요소"
- 오늘(15일) 수능 예비소집…수험생이 마지막으로 점검해야 할 것들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