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이노베이션, 올 1~3분기 매출 전년비 27%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X이노베이션이 지난 4월 수도권 최대 대중형 골프장인 '클럽72'의 편입으로 올해 3분기까지 연결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났다.
KX이노베이션은 15일 1~3분기 누적 매출액이 2954억원으로 전년 동기 2334억원에 비해 26.6% 증가했다고 밝혔다.
KX이노베이션은 지난해 70억원(주당 167원)의 배당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지난해 수준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누적매출 2954억원, 영업익 503억원 기록
KX이노베이션이 지난 4월 수도권 최대 대중형 골프장인 ‘클럽72’의 편입으로 올해 3분기까지 연결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났다. 또 KX이노베이션은 주주친화정책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해 수준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다.
KX이노베이션은 15일 1~3분기 누적 매출액이 2954억원으로 전년 동기 2334억원에 비해 26.6% 증가했다고 밝혔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503억원으로 전년 동기 657억원에 비해 23% 감소했다. 3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108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3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0.3% 늘었다.
KX이노베이션은 KX그룹의 모기업이다. KX그룹은 방송송출 사업과 더불어 골프장 직영 및 위탁운영하는 레저사업, 반도체 재료‧셋톱박스 등 IT부문 등을 주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KX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개장한 클럽72의 영업을 위해 시설 개보수, 코스 품질 개선, 클럽하우스 리모델링 등에 100억원 이상 투자한데다 반도체 업황 하락으로 인해 자회사 실적이 부진한 점이 영업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어 내년에는 반도체 경기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고, 레저부문의 꾸준한 실적개선이 예상돼 매출증가와 더불어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KX이노베이션은 이와 함께 그룹차원에서 베트남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레저부문의 해외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베트남 중부권에 36홀 골프장과 호텔, 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서는 종합리조트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전 사업영역에 걸쳐 조직정비를 비롯한 체질개선을 선제적으로 단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조치들의 성과는 내년부터 실적개선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KX이노베이션은 지난해 70억원(주당 167원)의 배당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지난해 수준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흔들림 없는 주주친화정책을 실시한다는 차원에서 계열사 배당 등을 통해 배당재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3만원 고기값 갑질 모녀, 1400만원 배상 1000만원 벌금 확정"
- '연인', 남궁민 드디어 과거 밝혀진다…"이장현의 중요한 요소"
- 사기꾼이 또…전청조, 광복절 특사였다
- 대장암, 조기 발견하려면 40대부터 '이것' 챙겨야…원인과 증상은?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20대 청년 5명 중 2명, '결혼 안하고 자녀 낳을 수 있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