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일하기 좋은 인증 기업, 경영 성과 아주 높아!

보도자료 원문 2023. 11. 15. 0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RNewsfoto/Great Place To Work® Korea)

-- 2023년 국내경제는 고물가·고금리·경기둔화·국가간 전쟁 등 총체적 위기 속에서도 성장을 거듭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 기업은 '직원이 일하기 좋은 일터'라는 공통점이 있으며, 직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미래 영속 기업'의 비결인 셈이다.

서울, 한국 2023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미국)가 주관하고 Great Place To Work® 코리아[http://www.greatplacetowork.co.kr/ ](대표 지방근)가 주최하는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인증 기업이 발표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제도는 매년 세계 150개 국가에서 10만 여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 등 직원 5,000만 명 이상이 평가에 직접 참여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공정하고 권위있는 인증 제도로 알려져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과 함께 특별상 부문인 '대한민국 여성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2년 연속)과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재택근무제, 선택적 근로시간제, 유급 가족 돌봄 휴가(반려동물도 가족의 범주에 포함), 생일 휴가, 육아휴직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적극 운영하며, 자녀들의 성장에 따른 자녀 교육비 또한 유아기부터 대학 학자금까지 지원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과일바구니와 자사 제품을 집으로 배송할 뿐 아니라 매월 운동비와 외국어 교육비를 지원하며 직원들의 성장, 건강과 안전,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다.

한국애브비 또한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애브비는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열정적이며 다양성을 존중하고,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회사와 직원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애브비에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조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이 있다. 의학 및 제약의 근간인 과학 원리를 직원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자 직원과 가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코로나 기간 동안에는 비대면 행사로도 진행해 13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한 혁신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중인데, 자녀를 보살펴야 하거나 출퇴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직원을 위한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제를 운영해 안정적으로 스마트워킹 시스템을 정착시킨바 있다.

농심켈로그는 '일하기 좋은 기업' 평가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보장하는 모범적인 직장 문화 조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심켈로그는 '유연 근무제'와 재택근무와 오피스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제 'Locate for Your Day'를 전면 도입하고 있다. 한 달에 한번 지정된 금요일 오후 1시에 퇴근할 수 있는 '토탈 헬스 데이(Total Health Day)' 등도 적극적으로 시행 중이다. 또한 '나의 토탈 헬스(My Total Health)'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신체적인 건강은 물론 정서적, 사회적, 재정적인 영역의 건강까지 지원하고 있다.

'닥터지' 브랜드로 잘 알려진 고운세상코스메틱 또한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 향상과 워라블 트렌드를 고려하여 일 7.5 시간 근무, 주 2회 재택근무 제도와 더불어 월 단위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적용해 운영 중이다. 해당 제도들은 직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업무 시간과 장소 등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과 생활, 가정을 걱정없이 병행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임신 전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워킹맘을 응원해' 프로그램 및 돌봄재택제도 등 맞춤형 지원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PRNewsfoto/Great Place To Work® Korea)

GPTW코리아 서여정 평가 본부장은 일하기 좋은 기업은 이직률이 급격히 낮아지고 폭발적인 수익률 달성 그리고 괄목할만한 고객만족도 향상 등 기업 경영의 모든 지표에서 일반 기업을 크게 앞서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Great Place To Work® Korea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