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각질 ‘이렇게’ 제거하면 더 두꺼워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조한 가을, 발뒤꿈치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곤 한다.
특히 발은 물리적 자극을 많이 받아 각질이 다른 부위에 비해 더 잘 생긴다.
물리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순 있으나, 피부에 과한 자극을 줘 좋지 않다.
하지만 각질은 발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제거하는 게 바람직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친 도구로 긁어내기… 각질 더 두꺼워져
많은 사람이 샤워나 목용 중 풋 버퍼나 콘 커터 등 사포처럼 거친 도구로 각질 제거를 시도한다. 물리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순 있으나, 피부에 과한 자극을 줘 좋지 않다. 벅벅 문지르다 보면 피가 날 수 있고, 세균 감염의 위험까지 존재한다. 손톱깎이, 칼, 가위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불가피하다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제거해야
어쩔 수 없이 물리적인 방식을 써야 한다면, 반드시 물기가 마른 발에 강도가 세지 않은 버퍼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실제로 샤워나 목욕 도중 발을 물에 불린 후 각질을 갈아내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각질은 발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제거하는 게 바람직하다. 각질을 불리고 제거하면 죽은 세포와 살아있는 세포가 뒤엉켜 떨어져 나오기 때문이다.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을 더 두꺼워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각질 연화제 1~2주 사용하면 말끔히 제거 가능
각질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질 연화제를 사용해 제거하는 것이다. 각질 연화제는 산성을 띄어 각질을 연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각질 연화제는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에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보통 각질 연화제를 1~2주 쓰면 각질이 말끔히 사라진다. 다만, 각질 연화제 사용 후에는 반드시 풋 크림이나 오일 등을 발라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름맞이 발 각질 제거, 피부 다치지 않으려면?
- [식품업계 이모저모] 한식진흥원,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 겨울호 발간 外
- 57세 ‘근육질’ 차인표, 일주일에 세 번 체육관… ‘이 근육’ 위주 운동한다
- "7살 짜리 소년에게 무슨 일이"… 동물에게 물렸다는데, 이식까지?
- “내 딸이 이렇게 예쁠 리 없다” 아내 외도 의심한 남편, 유전자 검사 후 ‘충격’
- “이것만은 절대 안 돼” 트럼프, 아들 훈육 엄격… 금지한 ‘4가지’ 뭘까?
- "핏덩어리 토해, 이러다 죽는구나"… 강수정, '무슨 병'으로 혹독한 고생했나?
- 임현주, 마른 몸매 이유 있었네… 저녁 식사 ‘이렇게’ 해결
- [제약계 이모저모]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 外
- 에이비엘바이오 파트너사 아이맵, SITC서 이중항체 ‘ABL111’ 임상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