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김덕진 교수, ‘AI 2024 트렌드·활용백과’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컴퓨터·AI공학과 김덕진 교수가 최근 'AI 2024 트렌드·활용백과'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연초 챗GPT에서 시작된 생성형AI에 대한 관심은 이제 어떻게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관심의 단계가 이동하고 있다"며 "IT 비전문가가 새로운 IT 기술을 습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다.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기본 개념과 함께 클라우드 랩(Lab)을 통한 온라인 실습 환경 제공으로 누구나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컴퓨터·AI공학과 김덕진 교수가 최근 ‘AI 2024 트렌드·활용백과’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도서는 2024년 AI 대전환에 대한 7가지 산업 트렌드 예측과 함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대화형 AI서비스, 그림과 영상에 이르기까지 70여개의 다양한 AI도구 사용법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저자인 김덕진 컴퓨터·AI공학과 교수는 공중파 뉴스와 라디오 등에서 10년 이상 IT 전문 패널로 활동 중인 IT커뮤니케이터로,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재미있는 인공지능 속 세상여행’, ‘AI와 빅데이터가 바꾸는 세상’, ‘AI텍스트분석’ 과목을 통해 챗GPT와 생성형AI 관련 복잡한 IT기술과 비즈니스 구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김덕진 교수는 “처음 AI를 접하는 분들에게 아주 쉬운 길잡이 같은 역할을 하면서도 생성형 AI를 좀 더 강력하게 사용해 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비유와 함께 실제 활용법을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연초 챗GPT에서 시작된 생성형AI에 대한 관심은 이제 어떻게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관심의 단계가 이동하고 있다”며 “IT 비전문가가 새로운 IT 기술을 습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다.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기본 개념과 함께 클라우드 랩(Lab)을 통한 온라인 실습 환경 제공으로 누구나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비전문가·전문가를 위한 대학원 진학 및 경력 전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의 5가지 전문가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산업계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개념 원리와 함께 실무 중심 사례를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정보처리기사, SQL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클라우드 등 국가공인자격증 및 국제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실전 과목과 자격증 특강 제공으로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빅데이터·AI 클라우드 가상실습실을 연계하고 있어 이론과 함께 체험형 실무 지식 내재화로 평생교육 시대를 대비한 보다 나은 교육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4년 신·편입생을 모집을 시작한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