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일' 먹었더니, 인지능력·우울감 개선… 연구 결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딸기가 인지능력 향상과 우울감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한 그룹에게는 아침 식사를 할 때 물에 13g의 딸기 가루 한 봉지를 섞어서 먹게 했다.
12주가 지난 후 조사했더니, 딸기 가루를 먹은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인지능력이 향상됐다.
연구팀은 "딸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제 때문"이라며 "안토시아닌은 인지능력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신시내티대 연구팀은 가벼운 인지 장애를 호소하는 50~65세 과체중 남녀 30명(남성 5명·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치매나 다른 질병에 걸릴 위험이 큰 사람들을 연구 대상자로 택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한 그룹에게는 아침 식사를 할 때 물에 13g의 딸기 가루 한 봉지를 섞어서 먹게 했다. 이는 딸기 한 컵과 같은 양이었으며 안토시아닌이 36.8mg 들어 있었다. 연구 기간 동안 다른 베리류는 섭취하지 못하게 했다. 또 다른 그룹에게는 딸기 맛이 나는 가짜 가루를 먹게 했다.
연구팀은 "딸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제 때문"이라며 "안토시아닌은 인지능력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영양(Nutrients)' 저널에 최근 게재됐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철 딸기,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 있다
- 비싸게 샀는데 금방 ‘물러진 딸기’, 먹으면 안된다?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