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 3연속 이달의 유망주' 보니페이스, 레버쿠젠 3개월 만에 빅클럽들 눈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연속 이달의 유망주를 수상한 빅터 보니페이스를 여러 나라 빅클럽들이 주시하고 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에 밝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4일(한국시간) "여러 나라의 빅클럽들이 바이어04레버쿠젠에서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보니페이스를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앞서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이달의 유망주를 발표했는데, 보니페이스가 8월과 9월에 이어 3개월 연속으로 수상하는 기쁨을 맛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연속 이달의 유망주를 수상한 빅터 보니페이스를 여러 나라 빅클럽들이 주시하고 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에 밝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4일(한국시간) "여러 나라의 빅클럽들이 바이어04레버쿠젠에서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보니페이스를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앞서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이달의 유망주를 발표했는데, 보니페이스가 8월과 9월에 이어 3개월 연속으로 수상하는 기쁨을 맛봤다.
보니페이스는 지난 시즌 벨기에 로얄위니옹생질루아즈에서 모든 대회 17골 10도움으로 가능성을 입증했던 인재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레버쿠젠 원정에서도 1골을 넣으며 재능을 엿보였고, 이를 놓치지 않은 레버쿠젠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보니페이스를 2,050만 유로(약 291억 원)에 영입했다.
보니페이스는 적응기 없이 레버쿠젠 핵심이 됐다. 현재까지 리그 7골 3도움으로 득점 6위, 도움 3위에 올라있다. 올 시즌에도 득점과 연계에 모두 능한 모습이다. 10월에는 리그 득점이 줄어든 대신 동료를 적극 지원하는 플레이로 3경기 1골 1도움을 기록해 3개월 연속 분데스리가 이달의 유망주에 올랐다.
레버쿠젠도 보니페이스와 함께 승승장구하고 있다. 올 시즌 17경기 무패를 기록한 건 물론 공식 대회 11연승을 내달렸다. 1963년 분데스리가 출범 이후 구단 최다 연승이다. 리그에서는 바이에른뮌헨과 2점차 리그 1위를 유지하고 있고,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4전 전승 조 1위로 순항중이다.
꾸준한 활약을 지속하다보니 각국 빅클럽들이 보니페이스를 눈여겨보고 있다. 현지에서는 레알마드리드, 뉴캐슬유나이티드, 아스널 등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지난여름 보니페이스 영입을 고려했던 AC밀란, 나폴리 등 이탈리아 클럽들도 잠재적인 행선지가 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투헬과 전술 논의, 뮐러와 골프…케인, 경기장 밖에서도 바이에른 완벽 적응 - 풋볼리스트(FOOTBALL
- 누녜스의 리버풀 적응에 힘 보탠 수아레스 "리버풀 부탁으로 대화 나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부상 병동' 토트넘, 중원 보강 위해 '무리뉴의 남자' 노린다... 예상 이적료도 '저렴' - 풋볼리스
- 충남아산 U18, 창단 첫 ‘2023 K리그 주니어’ B조 1위 성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EPL.1st] 뚝심있는 첼시 이적…지난 시즌 맨시티 벤치 파머, 잉글랜드 대표팀 되다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