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 게임계 오스카 '더 게임 어워드' 후보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산 PC 및 콘솔 게임인 '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이 유명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됐다.
이 게임은 잘 알려진 동화 피노키오를 각색한 시나리오를 활용한 소울라이크 액션 RPG다.
게임은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됐으며, 메타크리틱에서 PC 버전이 83점,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이 80점을 기록하는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산 PC 및 콘솔 게임인 '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이 유명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됐다. '더 게임 어워드'는 게임계 오스카라 불릴 정도로 명망이 높다.
먼저 넥슨 서브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베스트 인디 게임 후보에 올랐다. 이 게임은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블루홀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이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재미를 인정받아 비평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PC 버전이 90점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 최초로 머스트 플레이 뱃지를 획득했으며, PC버전만 2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최근 닌텐도의 스위치 버전도 발매돼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한 'P의 거짓'은 베스트 RPG와 베스트 아트 디렉션 2개 부문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 게임은 잘 알려진 동화 피노키오를 각색한 시나리오를 활용한 소울라이크 액션 RPG다.
게임은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됐으며, 메타크리틱에서 PC 버전이 83점,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이 80점을 기록하는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22년 게임스컴에서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선정되며 국산 게임 최촐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가장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는 올해의 게임 부문에는 ▲ 레메디엔터테인먼트 '앨런웨이크2' ▲라리안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 3' ▲인섬니악 게임즈 '마블 스파이더맨 2', ▲캡콤 '바이오 하자드 RE:4 ▲닌텐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닌텐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게이머들의 많은 기대를 모아왔던 베데스다의 '스타필드'는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르지 못했으며 베스트 RPG 부문에만 이름을 올리며 체면을 구겼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가 발표한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핵심은 '국내 기업만 처벌 강화'
- 지스타 출격 선언한 다크앤다커 모바일, 실제로 플레이해보니
- [서울컵 x 스쿨림픽] “2회 연속 징크스 엔딩!” 아현상업정보학교, LOL 종목 우승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