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솔로 활동 기대 포인트 #1앨범 8장르 #자작곡 #밴드 퍼포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밴드 원위(ONEWE) 멤버 기욱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기욱은 오는 15일 미니 2집 '現像(현상) : 소년의 파란'을 발매한다.
솔로 데뷔 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청춘이 매 순간 느끼는 감정을 기욱만의 언어로 풀어낸다.
특히, 기욱은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통해 '영화' 콘셉트를 예고한 바, 이번 신보가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보이밴드 원위(ONEWE) 멤버 기욱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기욱은 오는 15일 미니 2집 '現像(현상) : 소년의 파란'을 발매한다. 솔로 데뷔 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청춘이 매 순간 느끼는 감정을 기욱만의 언어로 풀어낸다.
특히, 기욱은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통해 '영화' 콘셉트를 예고한 바, 이번 신보가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 청춘의 감정 변화 담아낸 '1앨범 8장르'
'現像 : 소년의 파란'은 크고 작은 물결을 의미하는 '파란'처럼, 청춘이 느끼는 여러 감정을 영화의 다양한 장르에 빗대어 표현한 앨범이다. 액션 씬을 연상케 하는 강렬한 비트부터 연말 뮤지컬 같은 따뜻한 감성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총 8곡이 수록됐다. 드라마부터 멜로, 액션, 미스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8편의 영화 같은 음악에 이목이 집중된다.
▲ 자작곡 8곡 수록…가요계 파란 예고
기욱은 솔로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신보에도 전곡 자작곡을 수록해 '솔로 뮤지션' 타이틀을 증명한다. 원위의 대표곡을 비롯해 마마무+, 퍼플키스 등 다수 아티스트의 곡 작업에 참여해 온 기욱은 신보로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마마무 문별과 원어스 이도의 지원사격 속에 가요계 '파란'을 일으킬 전망이다.
▲ '화려+에너제틱' 밴드 퍼포먼스 선사
타이틀곡 '내 영혼에 낸 Scratch'는 멜로디컬한 피아노와 서정적이면서도 웅장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소중했던 추억이 기억에 바래져 가는 모습을 노랫말로 풀어냈다. 기욱은 랩과 베이스 연주로 완성한 에너제틱한 밴드 퍼포먼스로 곡의 여운을 배가한다. 기욱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음악성, 영화 같은 스토리가 완벽한 3박자를 이룰 신곡이 더욱 기다려진다.
사진 = 알비더블유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열애설…소속사 "드릴 말씀 없다" [엑's 이슈]
- 추신수♥하원미, 5500평 美 대저택 공개…"화장실 14개"
- '결별' 혜리, 류준열 팔로우·사진도 그대로 '조용한 이별' [엑's 이슈]
- '이동국 子' 대박이, 주니어 골프 대회 준우승 "트로피 인증"
- 전수민 "♥김경진, 집 사주며 프러포즈…해외 활동 접고 한국 정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