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프로듀서 카프리, 애플뮤직 ‘글로벌 베트남 톱 200’ 차트인

유지희 2023. 11. 14.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JPXGROOVE
디제이 겸 프로듀서 카프리 (Cafrii) 가 애플뮤직 ‘글로벌 베트남 톱 200’ 차트에 올랐다.

14일 소속사 JPXGROOVE에 따르면 카프리는 곡 ‘시티 라이트(Feat. 엘리샤 페리)’로 애플뮤직 ‘글로벌 베트남 톱 200’ 차트에서 53위에 이름을 올렸다.

‘시티 라이트’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곡으로, 신인 아티스트의 곡이 해외 차트 상위권 진입하는 경우는 차트 역사상 드문 데다 한국 디제이 겸 프로듀서로는 최초다. 게다가 베트남 애플뮤직 음원 차트는 베트남 자국 아티스트뿐 아니라 해외 유명 팝스타도 포함돼 때문에 진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차트엔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스탠딩 넥스트 유’가148위, 뉴진스의 ‘갓즈’가 147위에 랭크되었다.

한편 카프리는 국악과 EDM을 크로스오버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다졌으며 알랜 워커, 제드, 아비치와 같은 세계적인 디제이의 행보처럼 작사와 작곡, 편곡 프로듀싱까지 모두 스스로 작업해  매니아층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있다. 최근에는 ‘라이엇 게임즈’ LoL 월드 챔피언십 2023 파이널 뮤직에 선정되었다. 함께 참여한 아티스트로 뉴진스, 아티즈, 빌스택스, 우주소녀 등이 있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