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트넘이 7트넘으로…슈퍼컴퓨터, 2연속 역전패에 '유럽 무대 또 못 가' 충격 예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컴퓨터가 2023/24시즌 초반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질주하던 토트넘 홋스퍼의 추락을 전망했다.
영국 언론 '더선'은 13일(한국시간) 슈퍼컴퓨터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최종 순위 전망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슈퍼컴퓨터가 2023/24시즌 초반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질주하던 토트넘 홋스퍼의 추락을 전망했다.
영국 언론 '더선'은 13일(한국시간) 슈퍼컴퓨터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최종 순위 전망을 소개했다. 최근까지 선두를 달리다 미끄러진 토트넘이 7위에 위치했다.
올 시즌 초반 무패행진을 달리며 리그 1위를 유지했던 토트넘은 시즌 첫 패배와 두 번째 패배를 연속으로 당했다. 런던 라이벌 첼시에 1-4로 완패하며 시즌 첫 패를 당한 토트넘은 '코리안더비'로 열린 울버햄프턴에 1-2로 역전 패했다. 순위는 2위로 밀리더니, 2연패를 당하자 4위로 밀려났다.
언론은 "슈퍼컴퓨터는 토트넘의 유망한 시즌 출발이 실망으로 끝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토트넘에 부상 선수가 많이 나왔고, 토트넘의 불행은 맨시티, 아스널, 리버풀과 보조를 맞출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결국 슈퍼컴퓨터는 토트넘의 최종 순위를 7위로 전망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첼시가 고무적인 활약을 펼친 덕분에 순위를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팀은 12라운드에서 맨시티와 4-4 무승부를 거두는 활약을 했다. 슈퍼컴퓨터는 첼시가 6위가 될 것이라 확신했다"고 덧붙였다.
7위는 현재 순위인 4위보다도 많이 밀려난 순위다. 7위는 특히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에 출전할 수 없는 위치다. 이번 시즌도 직전 시즌 8위로 마무리하며 유럽대항전에 진출하지 못했던 토트넘에 수익 면에서 치명타다.
더군다나 현재 10위인 첼시를 슈퍼컴퓨터는 토트넘보다 높은 6위로 예상했다. 첼시는 시즌 초반 부상자가 연속해서 나오며 전력 구성과 조직력을 갖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중위권으로 떨어졌다.
14위까지 떨어졌던 첼시는 최근 리그컵 블랙번 로버스(2부)전 2-0 승리를 시작으로 토트넘전 4-1 대승, 맨체스터 시티전 4-4 극적인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경기력이 점차 올라오는 모습이다.
두 팀보다 더 높은 순위에 애스턴 빌라가 눈길을 끈다.
슈퍼컴퓨터는 빌라를 토트넘, 첼시보다 높은 5위로 예측했다. 현재 순위 역시 5위인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빌라의 힘이 그대로 이어진다는 뜻이다.
희비가 엇갈리는 팀들도 있다. 현재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7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순위가 뒤집힐 거라는 슈퍼컴퓨터의 예측이다. 맨유는 오히려 토트넘보다 낮은 8위, 뉴캐슬은 쭉쭉 치고 올라가 4위를 전망했다. 뉴캐슬은 이대로라면 두 시즌 연속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는 셈이다.
한편 슈퍼컴퓨터는 또다시 맨시티의 리그 우승을 점쳤다. 이대로라면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초의 리그 4연패를 달성하는 셈이다. 2위는 아스널, 3위는 리버풀을 예측했다.
사진=ReutersAFP/연합뉴스, 더 선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9년의 한' 풀었다!…LG, KT 6-2 제압+한국시리즈 4승1패→통합 우승 달성! [KS5]
- '이동국 子' 대박이, 주니어 골프 대회 준우승 "트로피 인증"
- 권은비, 일상에서도 숨길 수 없는 볼륨감…속옷 패션까지 공개
- '맥심 완판녀' 김이서, LG 유광점퍼도 찰떡…큐티섹시 비주얼
- '19금 시구' 이해인이 또…가릴 데도 안 가린 파격 의상 '깜짝'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