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값이 떨어지면?"..고양시, 인문학 강좌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기념해 화정도서관에서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정도서관은 '조선의 3대 거장에게 듣는 인생의 지혜'를 오는 28일과 12월 12일 운영한다.
참여신청은 13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의 신청을 받으며, 대상은 성인대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값이 떨어지면 우리는 행복하지 못할까?'...11월 30일, 12월 7일
고양특례시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기념해 화정도서관에서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정도서관은 '조선의 3대 거장에게 듣는 인생의 지혜'를 오는 28일과 12월 12일 운영한다. 또한 30일과 12월 7일엔 '아파트값이 떨어지면 우리는 행복하지 못할까?'를 진행한다.
'조선의 3대 거장에게 듣는 인생의 지혜'는 '김홍도, 신윤복, 김정희의 명작 탄생 배경과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알고, 예술세계를 통해 거장들의 삶에서 인생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이프로그램은 △무엇이든 받아들여 자기화할 수 있는 열린 사고를 가진 김홍도의 지혜 '열린사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분야를 개척해 풍속화의 대명사가 된 신윤복의 지혜 '특화' △제주 유배지에서 각고의 노력 끝에 추사체를 완성한 김정희의 지혜 '단련'이 주제다.
진행은 미술사학과 박사로 대학 강의와 언론매체인 KBS 등에서 얼굴을 알렸으며, 현재는 경상국립대 교수로 재직 중인 조정육 교수가 한다.
'아파트값이 떨어지면 우리는 행복하지 못할까?'는 각자도생 시대를 넘어서는 당신과 나, 사이(間)와 비움(空)의 행복론'을 부제로 현대사회에서 물질적 풍요와 심리적 빈곤의 교차시대를 살고 있는 당신과 나 사이의 비움을 통해서 참된 행복에 이르는 삶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30일 '행복하지 않아도 괜찮아' △12월 7일 '당신과 나, 사이와 비움의 행복론'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강좌를 진행하는 한보희 강사는 연세대학교 비교인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연세대학교, 카이스트(KAIST), 성균관대학교 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공저 '무한 텍스트로서의 5.18'과 '싸우는 인문학'이 있으며 번역서 '전체주의가 어쨌다구'가 있다.
참여신청은 13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의 신청을 받으며, 대상은 성인대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 남궁민 드디어 과거 밝혀진다…"이장현의 중요한 요소"
- STX, 페루·브라질 리튬광산 개발·판매권 확보
- 채팅男 만나러 미국 간 가정주부, 둘 다 싸늘한 주검으로
- 신무기 끝판왕 ‘스텔스’…필름 한 장으로 미국 능가할 수도 [메타물질②]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별 다섯 개 달성 가나"…배현진, 이재명 집유형에 일갈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