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종합] '전북의 ACL 출전권 빼앗기' 도전한 인천, 무승부로 여전히 승점 1점차 추격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가 전북현대를 끌어내리고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진출권을 빼앗을 수 있는 기회에서 무승부에 그쳤다.
12일 인천광역시의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36라운드에서 인천과 전북이 1-1로 비겼다.
K리그 및 FA컵 우승팀을 통틀어 출전권 4장이 주어지는데, 올해 FA컵은 현재 2위인 포항스틸러스가 우승했기 때문에 K리그1 4위까지 티켓을 가질 수 있다.
수원삼성은 11위 강원FC와 승점차가 단 1점에 불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전북현대를 끌어내리고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진출권을 빼앗을 수 있는 기회에서 무승부에 그쳤다.
12일 인천광역시의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36라운드에서 인천과 전북이 1-1로 비겼다. 후반 15분 김도혁의 선제골로 인천이 앞서갔지만, 후반 22분 전북의 박재용이 동점을 만든 뒤 골은 더 나오지 않았다.
경기 후 전북 4위(승점 54) 인천 5위(승점 53)가 그대로 유지됐다. 4위 싸움은 ACL 출전권이 걸려 있어 중요하다. K리그 및 FA컵 우승팀을 통틀어 출전권 4장이 주어지는데, 올해 FA컵은 현재 2위인 포항스틸러스가 우승했기 때문에 K리그1 4위까지 티켓을 가질 수 있다. 4위는 2024-2025시즌부터 신설되는 ACL2에 참가하게 된다. 유럽축구연맹(UEFA)의 유로파리그에 해당하는 대회다.
한편 선두 울산현대(승점 73)와 2위 포항스틸러스(승점 60)의 대결에서는 울산이 3-2 역전승을 거뒀다. 포항의 21세 유망주 강현제가 프로 데뷔골을 터뜨렸으나 울산은 설영우, 아타루, 주민규의 연속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포항의 막판 공세는 이호재의 페널티킥골 하나 외에는 결실을 맺지 못했다.
강등을 피하기 위해 필사적인 수원삼성은 수원FC와 가진 더비 원정 경기에서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두며 잔류 희망을 살렸다. 수원FC의 우고 고메스가 선제골을 넣었지만 수원삼성의 아코스티, 안병준이 역전을 이끌었다. 김현의 동점골 후 김주찬의 결승골로 결국 승부가 갈렸다.
최하위 수원삼성은 시즌 7번째 승리로 승점 29점이 됐다. 올해 K리그1은 9위 이상이 자동 잔류하고, 10위와 11위는 승강 플레이오프, 12위는 즉시 강등된다. 수원삼성은 11위 강원FC와 승점차가 단 1점에 불과하다. 9위는 이미 불가능해졌지만 플레이오프를 통한 생존은 노릴 수 있다. 수원삼성과 강원은 시즌 최종전인 12월 2일 경기에서 맞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득점 선두 주민규의 골 해설 “엄원상이 시키는 대로 하니까 들어가네요” - 풋볼리스
- [케리뷰] ‘후반 역전극’ 울산, 동해안 더비에서 포항 3-2 격파… '16호골' 주민규 득점 공동선두
- 서울 관악구 벽산플레이어스, 15년 만에 창단 첫 K5 챔피언십 우승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결승골 넣고 팬들에게 달려간' 김주찬 "마침표를 찍은 것 같아 너무 좋았다" - 풋볼리스
- [포토] 김주찬의 역전골로 희망을 이어가는 수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