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20여년 전통 자동화 경진대회… 용접로봇 ‘론디’ 등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개최한 사내 '간이 자동화(Low Cost Automation·LCA) 경진대회'에서 용접로봇 '론디'와 고소차(높은 곳에서 작업하기 위한 장비를 갖춘 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소차에 탑승하는 작업자가 안전고리를 체결하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고 알람을 울려 확인하도록 하는 장치는 치공구 부문 대상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개최한 사내 ‘간이 자동화(Low Cost Automation·LCA) 경진대회’에서 용접로봇 ‘론디’와 고소차(높은 곳에서 작업하기 위한 장비를 갖춘 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자동화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성 높은 사업장을 만들고자 2002년부터 20년 넘게 진행됐다. 용접, 도장, 의장 등 기계장치 부문과 제품을 만들기 위한 보조도구인 치공구 부문으로 나뉜다.
기계장치 부문 대상을 받은 론디는 사람이 들어가 작업하기 힘든 협소한 공간에서 자동으로 용접하는 로봇이다. 3년 경력 이상 숙련공 수준의 용접 품질을 구현한다. 고소차에 탑승하는 작업자가 안전고리를 체결하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고 알람을 울려 확인하도록 하는 장치는 치공구 부문 대상을 안았다.
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용 들어보셨나” 녹음파일 보내 연예인 가족 협박
- 中서 야생 백두산호랑이 출몰… “소 2마리 물어 죽여”
- “알바생이 귀찮다며 1000건 주문거절”… 점주의 눈물
- 송영길 “건방진 놈” 비난에… 날선 입장문 낸 한동훈
- “그런데 저희 촉법이라 ㅎㅎ” 여중생 집단 폭행한 10대들
- “재정 건전성 위험 증가” 무디스, 美 신용등급전망 '부정적’으로 하향
- “재산 뺏으러 왔지”…낫 휘두르다 테이저건에 ‘쿵’ [영상]
- “남현희와 단둘이 5분만” 경찰서에서 전청조가 한 말
- 외국인, 한국 주식·채권 시장서 3개월 연속 돈 빼갔다
- 美 뉴욕대서 세계 최초 안구 이식 수술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