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그래미 어워즈, 케이팝 실종…BTS·스키즈·투바투 등 노미네이션 불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케이팝 가수들이 내년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
10일(현지시간)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내년 개최될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의 후보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피프티 피프티·투모로우바이투게더·스트레이 키즈·트와이스 등이 출품했지만 제 66회 그래미어워즈 노미네이트 명단에는 케이팝 가수들이 모두 호명되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케이팝 가수들이 내년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
10일(현지시간)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내년 개최될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의 후보를 발표했다.
이번 그래미 어워즈에는 방탄소년단이 각자 솔로 앨범으로 도전했다. 이와 함께 피프티 피프티·투모로우바이투게더·스트레이 키즈·트와이스 등이 출품했지만 제 66회 그래미어워즈 노미네이트 명단에는 케이팝 가수들이 모두 호명되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으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군 복무로 인해 멤버들이 솔로 음반으로 출품해 후보 지명을 기대했으나 아쉽게 불발됐다.
이번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다 후보 지명자는 시저(SZA)다. 'SOS' 앨범으로 9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빅토리아 모네트가 7개 부문, 테일러 스위프트, 마일리 사일러스, 빌리 아일리시, 올리비아 로드리고, 존 바티스트, 보이지니어스, 브랜디 클락 등이 각각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한편 제 66회 그래미 어워즈는 내년 2월4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 아레나에서 열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석 때문에 죽고싶다'는 남현희…김민석 "피해자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 신무기 끝판왕 ‘스텔스’…필름 한 장으로 미국 능가할 수도 [메타물질②]
- 한동훈, 송영길 "건방진 놈" 비난에…"추잡한 추문에도 우월한 척" 정면 대응
- '파란 넥타이' 윤재옥의 묘수…일단 '명분·실리' 다 잡았다
- "전청조, 사기혐의 복역 후 누범기간 재범…징역 4년~7년 예상" [법조계에 물어보니 274]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한동훈' 가족이 윤 부부 저격?…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 일파만파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믿었던 고영표 충격 조기 강판…한국야구, 대만에 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