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포드, 튀르키예 합작법인 설립 철회…“직접공급 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 코치가 최근 둔화된 전기자동차 수요에 튀르키예 합작공장 설립 계획을 철회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 코치와 지난 2월 체결한 결한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3자 MOU를 철회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엔솔-포드, 협력관계는 유지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 코치가 최근 둔화된 전기자동차 수요에 튀르키예 합작공장 설립 계획을 철회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 코치와 지난 2월 체결한 결한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3자 MOU를 철회한다고 11일 밝혔다.
현지시간 오전 7시(한국시간 오전 1시) 튀르키예 코치 그룹은 공시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다만 포드의 기존 상용차 EV 관련 계획은 그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 생산시설에서 배터리셀을 공급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와 코치 3사는 신중한 논의 끝에, 현재 소비자들의 EV 전환 속도를 고려했을 때 튀르키예에 건설 예정이던 배터리셀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는 것에 상호 동의했다”며 “이에 따라 올해 초 체결된 구속력 없는 3자 MOU를 상호 해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는 앞으로도 오랜 비즈니스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LG에너지솔루션은 2035년까지 유럽 전역에 전기자동차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려는 포드의 목표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석 때문에 죽고싶다'는 남현희…김민석 "피해자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 신무기 끝판왕 ‘스텔스’…필름 한 장으로 미국 능가할 수도 [메타물질②]
- "전청조, 사기혐의 복역 후 누범기간 재범…징역 4년~7년 예상" [법조계에 물어보니 274]
- 한겨울 알몸으로 내쫓긴 70대 치매 노모…비정한 딸이 받은 처벌 [디케의 눈물 135]
- 북한에 소금 지원한다며 지자체 보조금 유용…민화협 간부 구속기소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