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일원, ‘해링턴 플레이스 신경주역’ 분양 진행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주시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신경주역'이 분양을 진행하면서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는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KTX신경주역세권은 부지 면적이 53만3834㎡에 달하는 미니 복합신도시로 6300여가구에 1만6000여명이 입주 예정이다.
지하에 조성되는 주차장은 가구 당 주차대수 약 1.9대에 달하며 이는 신경주역세권내 다른 상품 대비 1.5배에 가까운 수준으로 넉넉한 주차 공간을 갖추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경주시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신경주역’이 분양을 진행하면서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전체 549가구 규모로 타일별로 59㎡ 88가구, 84㎡A 353가구, 84㎡B 108가구로 이뤄졌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만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이번 그랜드 오픈에 분양가 인상 없이 발코니 창호와 가스 쿡탑을 각각 유리 난간 창호, 하이라이트 쿡탑으로 무상 업그레이드 진행했다. 또한, 내부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을 변경해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가 들어서는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는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분양가 상한제는 택지비와 건축비를 기준으로 새 아파트 분양가에 상한선을 둬 주변 시세보다 낮은 수준에 분양하는 제도다. 여기에다 지난해 이미 분양가를 확정됐던 만큼 최근 기본 공사비 인상(분양시점 대비 10% 이상)에 따른 추가 분양가 부담도 발생하지 않는다.
KTX신경주역세권은 부지 면적이 53만3834㎡에 달하는 미니 복합신도시로 6300여가구에 1만6000여명이 입주 예정이다.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도시 안에 주거·상업·공원·공공·교육시설 등 탄탄한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 바로 옆 약 5분 거리에 최근 초등학교 설립이 확정된 학세권 단지로 교육여건도 좋다.
차별화된 단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건강한 아파트로 꾸며지는 안전한 단지가 될 전망이다. 지하에 조성되는 주차장은 가구 당 주차대수 약 1.9대에 달하며 이는 신경주역세권내 다른 상품 대비 1.5배에 가까운 수준으로 넉넉한 주차 공간을 갖추었다.
또한 KTX신경주역 역세권 신도시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KTX, SRT, 동해남부선, 중앙선(2025년 완전개통예정) 등의 개통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KTX신경주역 경부선(KTX, SRT)은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