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유망 에너지기업 15곳 선정 '인증서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9일 경과원 비전실에서 경기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 15곳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유망에너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유망 에너지기업 지원사업은 에너지 전문기업 육성과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해 경기도에서 2021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서(인증기간 3년)와 현판을 수여받고, 국내외 인증, 마케팅, 지식재산획득 등에 필요한 기업맞춤형 사업화 자금 2200만원이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9일 경과원 비전실에서 경기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 15곳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유망에너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유망 에너지기업 지원사업은 에너지 전문기업 육성과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해 경기도에서 2021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서(인증기간 3년)와 현판을 수여받고, 국내외 인증, 마케팅, 지식재산획득 등에 필요한 기업맞춤형 사업화 자금 2200만원이 지원된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지난 8월 에너지 중점기술 4대 16개 분야의 에너지산업 또는 에너지 연관 산업에 해당되는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에너지 기술성, 성장 가능성, 기업 경영전략 등의 현장 실태조사, 서류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사를 선정한 바 있다. 올해는 45개사가 신청해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정된 15개 사는 △에너지저장 분야에 ㈜그리드위즈, ㈜에프씨엠티, ㈜인텍에프에이, 펠릭스코리아, △에너지효율 분야에 덕산메카시스㈜, ㈜어썸랩, ㈜엔원테크, ㈜티아이씨, ㈜티에스엠테크놀로지, 하이코어㈜, △태양광 분야에 엑스파워㈜, ㈜코리아에너텍, ㈜코텍에너지, ㈜한축테크, △에너지안전 분야에 ㈜센코 등이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고 에너지 효율화 및 소비 절감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의 혁신기술이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조사 불응'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체포해 조사
- 경기도, 골프장 내 식품접객업소 불법행위 9곳 적발
- 경기도, ‘경기히든작가 선정작품집’출간
- 재산세·취득세 회피 신탁재산 위탁자 지위 이전…경기도, 46억 추징
- 경기도,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참여 도민 모집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