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알고보니 인간흉기? 데이브 이모저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주인공인 잠수사 데이브는 배가 좀 많이 나온 동네 아저씨처럼 생긴 캐릭터입니다.
이런 외견만 보면 대체 어떻게 잠수를 하나 생각이 들죠.
잠수에 소모되는 체력을 생각하면 정말 괴물같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브의 체력은 심해 잠수에서 더욱 두드러지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주인공인 잠수사 데이브는 배가 좀 많이 나온 동네 아저씨처럼 생긴 캐릭터입니다. 이런 외견만 보면 대체 어떻게 잠수를 하나 생각이 들죠. 그러나 정작 작중에서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괴물같은 활약을 해냅니다.
우선 낮에는 잠수를, 저녁에는 초밥집 서빙을 맡아 하는데요. 잠수에 소모되는 체력을 생각하면 정말 괴물같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게임이 진행되면 농사를 짓거나 숨겨진 문명인 어인족 마을 사람들을 돕기도 하죠.
데이브의 체력은 심해 잠수에서 더욱 두드러지는데요. 현실적으로 산소통 4개는 착용해야 갈 수 있는 깊은 바다를 산소통 하나로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기술적인 스펙도 어마무시합니다. 자기 몸집보다 몇 배는 큰 상어를 혼자서 잡아낸다거나, 그 어렵다는 수중용접도 손쉽게 해내죠.
당연하게도 이런 데이브를 지켜본 이용자들은 데이브가 왜 뚱뚱한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입니다. 오죽하면 저 모습이 지방이 아니라 전부 근육이라는 밈까지 있네요.
푸근한 인상에 반전으로 엄청난 활약을 해내는 데이브, 정말 잘 만든 캐릭터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기자들의 수다] 2023 게임대상 4파전! 어떤 게임이 될 것인가?
- '두 자릿수 성장'에 '데이브' 성공 신화까지,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넥슨
- 게임 시장 패러다임을 바꾼 ‘데이브 더 다이버’의 성공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