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피로 물리치는 비결 공개… 주기적으로 '이것'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신혜(33)가 피로를 풀기 위해 주로 마사지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 출연한 박신혜는 "아무리 피곤하고, 아무리 다른 일이 있더라고 마사지를 받는다"며 "몸이 힘드니까 막힌 혈을 주기적으로 풀어주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몸이 피로할 때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 곳곳에 산소와 영양분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신혜(33)가 피로를 풀기 위해 주로 마사지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 출연한 박신혜는 "아무리 피곤하고, 아무리 다른 일이 있더라고 마사지를 받는다"며 "몸이 힘드니까 막힌 혈을 주기적으로 풀어주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마사지는 어떻게 피로를 해소하는 걸까? 그 외의 피로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마사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몸이 피로할 때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 곳곳에 산소와 영양분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캐나다 맥마스터대 연구팀은 실험참가자에게 자전거 타기를 시킨 뒤, 두 다리 중 한 다리만 마사지했다. 이후 마사지한 다리는 세포 호흡에 관여하는 세포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 생성을 돕는 유전자가 30% 더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염증을 유발하는 유전자는 30% 더 감소했다. 마사지만으로 세포 재생과 염증 완화 효과를 본 것이다. 같은 원리로 기상 직후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하는 스트레칭은 밤새 굳은 몸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베개를 베고 바로 누워 팔, 다리를 수직으로 들고 가볍게 흔들어주면 좋다.
◇반신욕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반신욕은 따뜻한 물에 하반신만 담그는 목욕법이다. 몸이 따뜻해지면서 근육의 긴장도 풀어져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고신대 보건과학과 논문에 따르면 우리 몸은 시원한 상체와 따뜻한 하체의 조화를 이룰 때 면역력이 강화된다. 반신욕을 할 때는 한 번에 많은 물을 받지 말고, 욕조의 3분의 2 정도만 물을 채운다. 물 온도는 38~40도, 시간은 20~30분 내외가 적당하다. 뜨거운 물에 너무 오래 있으면 땀을 많이 흘리고 체내 수분이 손실돼 오히려 체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산책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은 혈액‧림프 순환을 돕고, 체온을 올려 땀으로 독소를 배출한다. 특히 하루 대부분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사람일수록 산책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게 중요하다. 점심시간이나 출근 후에 30분 이상 걷도록 하며 돌아다니기 어렵다면 제자리 걷기라도 하는 것을 권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긋지긋한 피로… 매일 같은 시간 일어나, 햇볕 쬐는 연습부터"
- 나쁜 줄은 알았지만… 모닝커피 즐기면 삼중고 시달릴 수 있어
- 기상 2시간 내 '모닝커피' 두통·속쓰림 일으킨다
- "당뇨예방, 주스보다 모닝커피가 효과적"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