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진행…서울 맛집 30곳 큐레이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컬리는 불고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각종경험을 제안하는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컬리 박은새 브랜드 전략 본부장은 "컬리는 그간 고객이 더 확장된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또한 음식에 대한 컬리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담은 만큼 고객의 식경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리는 불고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각종경험을 제안하는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컬리는 그간 식재료의 본질과 취향의 발견을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미식가를 위한 큐레이션 뉴스레터 ‘에피큐어’, 특정 영역의 엄선한 상품을 하나의 패키지에 모아 담는 ‘취향 찾기 샘플러’ 등이 대표적이다.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또한 같은 맥락으로 기획된 새로운 시도 중 하나다. 이번엔 특히 한 가지 메뉴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집 안은 물론 집 밖의 식(食)경험까지 통합적으로 제안한다.
메뉴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불고기다.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 스타일인 ‘서울식 불고기’에 집중했다. 불고기는 집 안에서도, 밖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다. 내식·외식 경험이 모두 중요한 만큼 집안에서 맛있는 불고기를 먹는 법과 더불어 집 밖에서 즐길 수 있는 법도 함께 소개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서울식 불고기 가이드다. 서울 지역 내 서울식 불고기를 선보이는 식당 61곳을 여러 차례 방문해 맛과 고객 경험 등이 특별한 30곳을 골랐다. 그 중 9곳에는 컬리를 상징하는 퍼플 컬러 엠블럼도 제공해 방문객들이 이를 발견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정보를 한 장에 담은 ‘서울식 불고기 레스토랑 지도’도 제작했다.
아울러 마켓컬리에서는 ‘불고기 러버스 앳 홈’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정에서 불고기에 관한 식경험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재료가 되는 소고기부터 곁들이면 좋은 메뉴와 불판까지 관련 상품을 최대 73%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컬리 박은새 브랜드 전략 본부장은 “컬리는 그간 고객이 더 확장된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또한 음식에 대한 컬리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담은 만큼 고객의 식경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포터 ‘투명망토’가 현실로? 물질 한계 초월하는 마법 소재 [메타물질①]
- 39일 쉬고 나온 최원태, 충격의 0.1이닝 강판…우승청부사 맞나 [한국시리즈]
- 'TK청년·홍준표' 손 맞잡은 인요한이 얻은 '세 가지'
- 한겨울 알몸으로 내쫓긴 70대 치매 노모…비정한 딸이 받은 처벌 [디케의 눈물 135]
- 이준석, 'TK 신당' 가나…"영남 정치인들 편하게 두지 않겠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