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는 명가…맨유, UCL에서 2점차 리드 뒤집힌 건 처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추락을 거듭하고 있다.
9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4차전을 치른 맨유가 코펜하겐에 3-4 역전패를 당했다.
맨유는 조 4위(승점 3)로 추락했고, 코펜하겐은 2위(승점 4)까지 올라갔다.
이후 수적열세에 처한 맨유는 전반 45분 모하메드 엘류누시와 전반 추가시간 9분 디오구 곤살베스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추락을 거듭하고 있다.
9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4차전을 치른 맨유가 코펜하겐에 3-4 역전패를 당했다. 맨유는 조 4위(승점 3)로 추락했고, 코펜하겐은 2위(승점 4)까지 올라갔다.
맨유가 수월하게 이길 수 있는 경기였다. 전반 3분 만에 라스무스 호일룬이 선제골을 기록했고, 전반 28분에는 추가골까지 넣었다. 이른 시간 2점 차로 승부를 벌렸기 때문에 이때까지만 해도 맨유의 승리가 점쳐졌다.
그러나 마커스 래시퍼드가 퇴장당하며 전세가 역전됐다. 전반 39분 래시퍼드가 공을 지키려다가 엘리아스 엘러르트의 발목을 밟아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후 수적열세에 처한 맨유는 전반 45분 모하메드 엘류누시와 전반 추가시간 9분 디오구 곤살베스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맨유는 후반 24분 브루누 페르난데스의 페널티킥 골로 다시 앞서갔으나, 후반 38분 루카스 레라허와 후반 42분 루니 바르다지에게 잇달아 골을 헌납하며 패했다.
맨유가 이번 패배로 또 하나의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썼다. 축구 통계 매체 '옵타'에 따르면 맨유가 UCL에서 2점차 리드를 안은 상황에서 역전패를 당한 경우는 사상 처음이다. 모든 대회로 놓고 봐도 2014년 9월 레스터시티에 3-5로 패한 경기 이후 9년 만이다. 또한 1973-1974시즌 이후 최초로 시즌 첫 17경기에서 9패를 당했다.
에릭 텐하흐 감독의 역량에도 점점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 시즌 맨유를 리그 3위와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우승으로 이끌면서 성공적인 데뷔를 했으나, 이번 시즌에는 제이든 산초와 불화 및 좋지 않은 경기력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있다. 지난 시즌 조직적이었던 전술도 현재는 희미해졌다.
그럼에도 텐하흐 감독은 경기 후 긍정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영국 'TNT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코펜하겐전 많은 긍정적인 면모를 봤다. 결국 집중력을 잃어서 졌다. 10명이서 오랫동안 경기를 하는 건 항상 어렵다"면서 "레드카드 전에는 올 시즌 맨유에서 나온 최고의 경기력이었던 것 같다. 10명이 있을 때도 경기를 주도했다"고 말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제주, JDC와 '아름다운 동행' 계속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점점 과부하 걸리는 바이에른, 무시알라까지 근육 부상으로 다음 경기 결장 - 풋볼리스트(FOOTBALLI
- 전북, 래퍼 가오가이-키츠요지-칸 함께 작사 작곡한 힙합 응원가 헌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 축구의 미래를 설계하라' 서울 이랜드, 유소년 엘리트 지도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UCL 황제’ 레알, 27시즌 연속 16강 진출 쾌거…벨링엄 없이도 브라가에 3-0 완승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