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래퍼 가오가이-키츠요지-칸 함께 작사 작곡한 힙합 응원가 헌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현대 모터스FC(대표이사 허병길)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오버더피치'가 제작하고 래퍼 가오가이-키츠요지-칸이 함께 작사 작곡한 힙합 응원가를 헌정 받았다.
또 열혈 축구팬이자 전북팬인 가오가이와 함께 축구를 사랑하는 키츠요지, 칸이 오버더피치와 협업을 통해 헌정 응원가를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전북 현대 모터스FC(대표이사 허병길)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오버더피치'가 제작하고 래퍼 가오가이-키츠요지-칸이 함께 작사 작곡한 힙합 응원가를 헌정 받았다.
전북은 가수 이현도(승리의 찬가), 김경호(전북의 함성)에 이어 세 번째로 가수로부터 응원가를 선물받게 되었다. 특히 이번 응원가는 힙합 장르로 그동안 국내 축구계에서 많이 시도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3시즌 전북현대의 경기장 브랜딩을 밝고 젊게 만들었던 오버더피치가 경기장뿐만 아니라 팬들이 소리로도 전북의 브랜딩을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운드 브랜딩'으로 전북이 앞으로 무상으로 음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깜짝 선물했다.
또 열혈 축구팬이자 전북팬인 가오가이와 함께 축구를 사랑하는 키츠요지, 칸이 오버더피치와 협업을 통해 헌정 응원가를 제작했다.
헌정 응원가는 전북현대 써포터즈 Mad Green Boys의 경기시작과 함께 울려퍼지는 대표곡 "심장이 뛰는한"의 음원을 기본으로 하여 웅장함을 더했고, 프로듀서 HDBL4CK 이 작업한 트렌디한 져지클럽 리듬의 비트 위에 가오가이, 칸의 파워풀한 랩과 키츠요지의 중독적인 훅이 매력적인 트랙이다.
전북 송민규선수는 "들을수록 중독성이 있고, 심장을 뛰게 만든다. 전주성에서 팬들의 목소리로 울려 퍼진다면 더 큰 힘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며 가수분들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헌정 응원가는 오는 9일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전북은 지난 "팬과 함께하는 응원가 공모전"에 선정된 응원가는 휴식기를 활용해 편곡 및 재 녹음을 거쳐 2024년 창단 30주년 기념 앨범으로 제작 발표할 예정이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