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뭐약 TV] 상처치료제도 종류가 다양하다? 약사가 추천하는 상처치료제 선택 가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상처를 입는 경우가 종종 있다.
피부에 상처가 생기면 연고나 습윤밴드 등을 사용해 응급처치를 한다.
진물이 많이 나는 상처라면 습윤밴드, 야외 활동이 잦은 경우에는 손을 대지 않고 사용 가능해 위생적인 분말 타입의 치료제 사용이 도움 된다.
이번 '이게뭐약'에서는 김선혜 약사와 함께 상처 종류별 치료법과 치료제의 성분 및 제제에 따른 올바른 선택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처가 생겼다면 우선 감염 예방을 위해 해당 부위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그리고 항생제 및 항염증 성분이 함유된 연고나 습윤밴드 등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된다. 빠른 상처 회복과 흉터를 남기지 않으려면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는 게 좋다. 대표적으로는 식물유래 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이 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은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을 도와 새살이 빨리 돋게 하고 흉터를 예방한다.
상처 치료제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반 연고 외에도 겔, 분말, 습윤밴드 등이 있다. 피부가 민감한 영유아나 얼굴에 난 가벼운 상처에는 끈적임이 적고 흡수가 빠른 겔타입을 바르는 게 좋다. 진물이 많이 나는 상처라면 습윤밴드, 야외 활동이 잦은 경우에는 손을 대지 않고 사용 가능해 위생적인 분말 타입의 치료제 사용이 도움 된다.
이번 ‘이게뭐약’에서는 김선혜 약사와 함께 상처 종류별 치료법과 치료제의 성분 및 제제에 따른 올바른 선택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자세한 내용은 헬스조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래, 그냥 삼키면 몸에 안 좋다?
- 목에 걸린 가래 답답하다면… ‘이것’ 끓여 마셔 보세요
- 가래 삼키지 말라던데… '이땐' 정말 위험해요
- 효과 좋대서 먹은 기침 가래약, 나만 효과 없는 이유 있었다[이게뭐약]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