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소방공무원 지원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방의 날을 맞아 한샘의 소방공무원 지원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소방청과 2019년 7월부터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노후 소방센터 환경 개선 ▲소방공무원 가족 주거환경 개선 ▲순직소방공무원 추모식 지원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샘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을 지원해 더욱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방의 날을 맞아 한샘의 소방공무원 지원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소방청과 2019년 7월부터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노후 소방센터 환경 개선 ▲소방공무원 가족 주거환경 개선 ▲순직소방공무원 추모식 지원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샘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을 지원해 더욱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직 소방공무원은 물론 퇴직, 순직 소방공무원과 직계가족까지 지원한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위해서다.
먼저 한샘은 소방공무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0년 3월부터 노후 소방센터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식당, 대기실 등 낡은 공간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시공하는 사업이다.
용산소방서 서빙고 119안전센터를 시작으로 양구 해안119지역대, 영주소방서 순흥119지역대 등 지난 10월 기준 전국 33개 소방센터의 근무 환경을 개선 완료했다.
소방공무원 가족의 주거환경 개선활동도 진행한 바 있다. 순직이나 공상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방공무원 가족을 선정해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했다.
부엌, 거실, 욕실, 붙박이장 등 소방공무원 가족이 원하는 부분 공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총 11가정의 집을 새롭게 꾸몄다.
이 밖에도 한샘은 매년 10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에 기념품도 지원 중이다. 올해 역시 행사에 참여한 소방공무원 가족에게 기념품을 제공했다.
한샘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이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이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 거주 자녀, 부모 귀국했으면 병역 대상…'유승준 사건'이 남긴 것 [디케의 눈물 133]
- 39일 쉬고 나온 최원태, 충격의 0.1이닝 강판…우승청부사 맞나 [한국시리즈]
- 한겨울 알몸으로 내쫓긴 70대 치매 노모…비정한 딸이 받은 처벌 [디케의 눈물 135]
- 'TK청년·홍준표' 손 맞잡은 인요한이 얻은 '세 가지'
- '김민석 때문에 죽고싶다'는 남현희…김민석 "피해자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