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체 IP '스톤에이지' 활용한 '석기시대: 각성' 애플 8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26일 텐센트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 '석기시대: 각성'이 출시 약 2주를 맞이한 11월 8일 현지 애플앱스토어 매출 8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이번 '석기시대: 각성'의 흥행에 앞서 지난 6월 출시된 '신석기시대'로도 좋은 성적을 받았다.
'신석기시대'는 출시 이후 현지 앱스토어 매출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석기시대: 각성'과 마찬가지로 넷마블이 개발 리소스를 제공, 텐센트가 개발 및 서비스를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텐센트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 '석기시대: 각성'이 출시 약 2주를 맞이한 11월 8일 현지 애플앱스토어 매출 8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이 자체 IP '스톤에이지'로 중국 시장에서 연달아 성과를 거둔 셈이다.
'석기시대: 각성'은 '스톤에이지' IP(지식 재산) 고유의 재미를 고스란히 반영한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해 석기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이 개발 리소스를 텐센트에 제공해 탄생한 MMORPG로 넷마블은 라이선스 제공에 따른 로열티를 받는다.
이 게임은 지난 7월 중국 베타 테스트에서도 현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아, 출시 이후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 작품으로 손꼽혀왔다.
넷마블은 이번 '석기시대: 각성'의 흥행에 앞서 지난 6월 출시된 '신석기시대'로도 좋은 성적을 받았다. '신석기시대'는 출시 이후 현지 앱스토어 매출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게임 역시 넷마블이 개발 리소스를 제공한 작품이다.
한편, 넷마블은 흥행작 MMO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도 중국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석기시대: 각성'과 마찬가지로 넷마블이 개발 리소스를 제공, 텐센트가 개발 및 서비스를 맡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게임으로 삼성보다 커진 기업, 텐센트!
- 넷마블X스튜디오드래곤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티저 공개
-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강철의 연금술사'와 콜라보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