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발로란트’ 대회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가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를 연다.
8일 아프리카TV는 다음 달 5일부터 10일까지 '아프리카TV 발로란트 리그(AVL)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AVL을 시작으로 아프리카TV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제작할 예정"이라며 "발로란트의 글로벌 팀과 호흡하여 좋은 콘텐츠로 아프리카TV 유저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5일부터 6일간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서 진행
아프리카TV가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를 연다.
8일 아프리카TV는 다음 달 5일부터 10일까지 ‘아프리카TV 발로란트 리그(AVL)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VL은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로 진행하는 e스포츠 리그다.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과 언어로 중계된다.
총 상금 8만 달러(약 1억 700만원)가 걸린 이번 대회는 발로란트 공식 프로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인기 팀이 대거 출전한다. 지역별로 한국 2팀을 비롯해 퍼시픽, 아메리카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중국, 동남아 등에서 6개 팀, 그리고 태국·베트남에서 별도 선발전을 통해 선정된 2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8개 팀은 2개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다. 상위 2개 팀이 준결승에 오르고, 이후 토너먼트 대결을 벌인다.
‘AVL 2023’은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개최된다. 경기 맵으로는 바인드, 브리즈, 선셋, 헤이븐, 어센트, 스플릿, 로터스가 사용된다. ‘AVL 2023’의 총상금은 우승팀에는 2만 5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프리카TV에서는 한국어와 영어·태국어 중계를 하고, 베트남어 중계는 ‘OnLive’ 채널에서, 중국어 중계는 ‘Douyu’를 통해 송출된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AVL을 시작으로 아프리카TV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제작할 예정”이라며 “발로란트의 글로벌 팀과 호흡하여 좋은 콘텐츠로 아프리카TV 유저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 뺏으러 왔지”…낫 휘두르다 테이저건에 ‘쿵’ [영상]
- “야만적이다”… 불법체류자 단속 공무원에 쏟아진 비난
- 비트코인 한때 5000만원 돌파… 코인 불마켓 시작됐나
- 유튜버 구제역 “스토커에게 스토커로 신고당했다”
- “아빠에게 자유를”…리버풀 디아스 父 납치 12일 만에 구출
- 이혼소송 아내 방에서 은행통장 가져오면 처벌받나?
- “남현희와 단둘이 5분만” 경찰서에서 전청조가 한 말
- ‘대형차’만 주차 가능? “고급차 전용, 기분 나빠” vs “효율적”
- 7.10.23…이 숫자를 몸에 새기는 이스라엘인들 왜?
- 오물 범벅 버스에 방치된 개 30마리…“학대 알고도 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