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허벌라이프, 설문조사로 건강&웰빙 유지에 지지 그룹의 중요성 확인
--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절반 이상, 건강 및 웰빙에 지지 그룹이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
-- 11월 진행하는 '허벌라이프 런(Herbalife Run)'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지지하는 커뮤니티의 힘 널리 알려
서울 2023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건강 및 웰빙을 선도하는 기업 허벌라이프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커뮤니티의 중요성 서베이(Asia Pacific Power of Community Survey)'라는 제목의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이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데 지지 그룹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83%가 건강 및 웰빙에 관한 올해 목표를 이미 실천에 옮겼다고 답했으며, 주된 동기로는 건강 및 체력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66%)과 현재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싶은 생각(58%)을 꼽았다.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는 데 사회적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올해 8월에 실시한 허벌라이프의 설문 조사는 한국,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태평양의 주요 시장 11곳에서 5,5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다음과 같이 응답자들이 건강 및 웰빙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가장 가치 있게 여기는 '지지 그룹에 속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 통찰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 개인적인 건강 및 웰빙 목표 달성을 위해 동기를 부여하고 노력을 향상시킴(58%)
- 건강 및 웰빙에 관한 시각을 넓힘(56%)
- 자원 네트워크를 제공함(54%)
스티븐 콘치(Stephen Conchie) 허벌라이프 아시아태평양·중국 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이번 설문을 통해 커뮤니티 네트워크의 지지가 건강 목표 달성을 위해 계속 매진하는 데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면서, "소비자들이 허벌라이프 멤버들과 더불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반의 방식을 도입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멤버들로 이뤄진 허벌라이프의 지지 네트워크는 꾸준한 결과를 내는 데 필수적이다. 멤버 대다수가 뉴트리션 클럽과 그룹 피트니스 활동을 운영하며 친밀하고 사교적인 환경에서 활기차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또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하는 데 미치는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알리기 위해 4년 연속 허벌라이프 런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자들이 이렇게 흥미롭고 즐거운 활동을 함께하도록 북돋우면서 그 과정에서 서로 지지하는 커뮤니티를 조성하도록 돕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다양한 형태의 사회적 지지가 미치는 효과
대다수 지역, 특히 호주와 말레이시아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보다 대면 커뮤니티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지만 대체로 두 가지 형태 모두 응답자의 건강 및 웰빙 목표를 지지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 주된 원인으로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사회적 반경을 확장함으로써 생기는 장점, 발전에 대한 책임이 확실해지는 점, 대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등을 꼽을 수 있다.
조사 결과에서는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존재로 가족이나 친구 및 동료(42%), 의사나 영양사 같은 의료 전문가(21%), 같은 목표를 가진 비슷한 사람(19%)이 선택됐다.
뉴트리션 그룹, 피트니스 그룹, 웰니스 그룹 가입 의향
건강한 삶이라는 목표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데 사회적 지지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드러나면서, 응답자의 43%가 향후 12개월 이내에 뉴트리션 그룹, 피트니스 그룹, 웰니스 그룹 등에 가입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세대별로 가입 의향을 살펴보면, MZ세대(51%)가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34%)보다 더 높았다. 지지 그룹 가입 의향은 베트남(76%), 인도네시아(69%), 필리핀(68%)에서 특히 뚜렷하게 드러났다.
지지 그룹 가입 의향을 밝힌 응답자 중 65%가 피트니스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53%와 49%가 각각 웰니스 지지 그룹과 뉴트리션 커뮤니티에 가입 의사를 드러냈다. 이들이 지지 그룹 참여를 고려하면서 가장 우선시하는 건강 목표는 다음과 같다.
- 활력과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66%)
- 건강 체중 유지(54%)
- 건강 및 웰빙 관련 조언(53%)
- 잘못된 생활 습관 제한(52%)
- 영양 습관 개선 (52%)
최고의 삶을 사세요, 허벌라이프 런 2023(Live Your Best Life Herbalife Run 2023)
허벌라이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이 건강과 관련된 최우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국,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마카오,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 연례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최고의 삶을 사세요(Live Your Best Life Herbalife Run)'라는 타이틀의 허벌라이프 런은 새롭게 개편한 앱을 통해 커뮤니티 지지의 힘을 알림으로써 참여자들이 동료 집단과 소통과 교류를 나누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향한 여정을 계속할 수 있도록 서로 북돋는 기회를 마련한다.
앱을 기반으로 달리기 및 걷기 챌린지인 허벌라이프 런은 2020년 시작된 이래 아시아 태평양 지역 5만 4,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의 이동 거리는 322만 킬로미터에 달한다. 이는 지구를 80바퀴 이상 돌아야 가능한 거리다.
또한 허벌라이프 런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Herbalife Nutrition Foundation)에 전달되어 도움이 필요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어린이들이 대표 프로그램 카사 허벌라이프(Casa Herbalife)를 통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Herbalife Ltd. 소개
Herbalife (NYSE: HLF)는 1980년부터 영양 관련 제품과 독립 유통업자의 사업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켜 온 건강 및 웰빙 선도 기업이다. 90개가 넘는 시장에서 기업형 유통업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과학을 토대로 만든 제품을 공급하며, 기업형 유통업자는 고객이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최고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대일 코칭과 지원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출처: Herbalife Asia Pacific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침없는 '트럼프 랠리'…"허니문 오래 못 갈 수도" 신중론도 | 연합뉴스
- 트럼프, 2기 첫 국무장관에 '충성파' 루비오 상원의원 발탁할듯(종합) | 연합뉴스
- 신원식 "韓, 한미동맹 일방적 수혜자 아냐…비핵화 목표 견지" | 연합뉴스
- 野 수정특검법, '도이치·명태균' 압축…제삼자추천 비토권 부여 | 연합뉴스
- 대화 참여 vs 강경 투쟁…기로에 선 의협, 내일 비대위원장 선출 | 연합뉴스
- '면플레이션' 현상 지속…지난달 자장면·칼국수값 또 올라 | 연합뉴스
-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연합뉴스
- 북, 닷새째 GPS 전파 교란…"무인기 출현 대비 훈련 목적" | 연합뉴스
- 김정은도 푸틴 이어 '전쟁시 지원' 북러조약 서명…발효 초읽기(종합) | 연합뉴스
- 트럼프 관세폭탄 덮치나…"한국·대만 등에도 영향 가능성"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