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판타지, 1월 완전체 활동 잠정 중단 "일부 멤버 활동·유닛은 계속" [전문]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그룹 핑크판타지가 2024년 1월 완전체 활동을 중단한다.
8일 핑크판타지 소속사 마이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핑크판타지의 완전체 활동 중단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2024년 1월 1일부터 핑크판타지 팀 완전체 활동이 잠정적으로 중단됨을 알려드린다"며 "당사는 멤버들과 오랜 기간 대화를 진행해 왔으며, 충분한 논의를 거쳐 내린 결정인 만큼 팬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얘기했다.
또 "이와 관련해 12월 말까지 예정돼 있던 스케줄은 모두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멤버들의 향후 활동 계획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시아는 그동안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병행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과 연기, 광고 등 여러 가지 활동에 도전해 볼 예정이다. 예찬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팀 활동이 불가능해져 조심스럽게 졸업을 상담해 왔으며, 상황을 고려해 팀 졸업 후 솔로 보컬 아티스트로서 공연 활동과 음반 발매 등 새로운 출발을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린은 2023년 상반기부터 진로를 위해 상담해 왔다. 현재 사내 및 외주 디자인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룹 졸업 후 웹 디자인 등 자신의 적성을 살린 진로를 탐구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정했다. 희선은 연기 활동과 작곡 공부를 희망해, 이와 관련한 공부를 시작하며 연기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또 대왕은 프로듀서와 디렉터로서 준비 중이며, 추후 MC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랑, 모모카, 미쿠는 그룹 활동을 강력히 원하고 있어 아이돌로서의 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며, 아랑과 모모카는 2024년 1월, 안무 디렉터로도 정식 데뷔해 활동을 병행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그리고 졸업 멤버를 포함한 전 멤버는 앞으로 있을 마이돌 아티스트 공연, 이벤트 등에서 각각 별도의 솔로 아티스트로서 참여하거나 이벤트 등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핑크판타지는 지난 2018년 싱글 '이리와'로 데뷔해 활동해왔다.
다음은 마이돌엔터테인먼트 측이 전한 입장 전문.
핑크판타지 완전체 활동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마이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핑크판타지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핑크판타지는 2024년 1월 1일부터 팀 완전체 활동이 잠정적으로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멤버들과 오랜 기간 대화를 진행해 왔으며, 충분한 논의를 거쳐 내린 결정인 만큼 팬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와 관련해 12월 말까지의 예정 되어있던 스케줄은 모두 예정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다소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팬분들께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다만, 더 이상의 무의미한 공백기를 없애고, 사전 공지를 통해 팬분들에게 시간을 드리고 아티스트들도 바로 각 활동에 대해 더 빠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각 멤버와 관련된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시아는 그동안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병행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과 연기, 광고 등 여러 가지 활동에 도전해 볼 예정입니다.
예찬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팀 활동이 불가능해져 조심스럽게 졸업을 상담해 왔으며, 상황을 고려해 팀 졸업 후 솔로 보컬 아티스트로서 공연 활동과 음반 발매 등 새로운 출발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하린은 2023년 상반기부터 진로를 위해 상담해 왔습니다. 현재 사내 및 외주 디자인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룹 졸업 후 웹 디자인 등 자신의 적성을 살린 진로를 탐구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희선은 연기 활동과 작곡 공부를 희망해, 이와 관련한 공부를 시작하며 연기 활동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대왕은 프로듀서와 디렉터로서 준비 중이며, 추후 MC 활동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아랑, 모모카, 미쿠는 그룹 활동을 강력히 원하고 있어, 아이돌로서의 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아랑과 모모카는 2024년 1월, 안무 디렉터로도 정식 데뷔, 활동을 병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졸업 멤버를 포함한 전 멤버는 앞으로 있을 마이돌 아티스트 공연, 이벤트 등에서 각각 별도의 솔로 아티스트로서 참여하거나 이벤트 등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핑크판타지의 완전체 활동은 잠정 중단되나 일부 멤버의 활동, 유닛 활동 그리고 소통 채널 등은 계속 운영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당분간 졸업 멤버의 스케줄은 핑크판타지 팬카페에서 관리됩니다.
추후에는 마이돌 채널에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현재 12월 예정되어 있는 활동이 완전체 마지막 활동이 되는 만큼 12월 27일 타 아티스트와 합동 공연 일정을 변경, 핑크판타지만의 단독공연이 추가 되고, 이 공연은 녹화 후 국내외 팬분들 모두 온라인으로 시청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졸업 멤버들의 졸업 영상통화 팬사인회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상통화 팬사인회는 추후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졸업 멤버들을 포함해 모든 멤버들의 선물 전달이나 편지, 서포트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계속 운영됩니다.
팬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다만, 모든 멤버와 회사 모두 오랜 고민과 이야기 끝에 어렵게 내린 결정인 만큼 양해를 부탁드리며, 마지막으로 항상 핑크판타지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서도 향후 멤버들 각자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마이돌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창, 이혼 후 단기 기억상실증 고백…"아이도 뺏겨" 충격
- 강경준♥장신영 두 아들, 배우급 비주얼…"너무 멋있다"
- '이혼' 안현모 "라이머와 안 맞아" 경제관념→딩크족 갈등 재조명 [엑's 이슈]
- 지드래곤, '경찰 출두룩'도 핫해…127만원 안경·BMW 탑승 [엑's 이슈]
- '9년 열애' ♥임세령 허리 감싼 이정재…애정전선 이상 無 '당당 행보' [엑's 이슈]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