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20일 가을 개편 단행…정영한 아나운서 전격 기용 [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라디오가 오는 20일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
표준FM은 오전 11시에 방송하던 '박정호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오후 8시로 이동하고, 이어서 오후 9시에는 스포츠 프로그램 '정영한의 플레이볼'을 신설한다.
54년째 이어오고 있는 MBC 라디오의 최장수 음악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는 표준FM에서 FM4U으로 매일 오후 10시로 채널을 이동하게 된 것 역시 이번 개편의 큰 변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 라디오가 오는 20일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
표준FM은 오전 11시에 방송하던 '박정호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오후 8시로 이동하고, 이어서 오후 9시에는 스포츠 프로그램 '정영한의 플레이볼'을 신설한다.
다양한 끼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신예 정영한 아나운서를 기용, 전에 없던 ‘본격 스포츠 수다 프로그램’를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뉴스 하이킥',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 '정영한의 플레이볼'로 이어지는 ‘시사+경제+스포츠’의 블록 편성을 완성하며 보다 탄탄한 청취층 구축에 나선다.
MBC 라디오는 “늦은 퇴근길, 현재 전체 청취율 1위인 '신장식의 뉴스 하이킥'에 이어 청취자분들이 좀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편성을 고민해 변화를 시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가 이동한 오전 11시에는, 점심시간을 앞두고 넉넉하게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올드팝 프로그램 '신혜림의 골든디스크'를 론칭한다.
가수 김현철은 표준FM 매일 오후 10시에서 12시까지, 1997년에 막을 내렸던 '김현철의 디스크쇼'라는 간판을 26년만에 다시 걸고 ‘레전드 음악방송, 진짜 DJ프로그램’으로 청취자들을 만난다.
54년째 이어오고 있는 MBC 라디오의 최장수 음악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는 표준FM에서 FM4U으로 매일 오후 10시로 채널을 이동하게 된 것 역시 이번 개편의 큰 변화다.
‘별밤’이라는 대명사와 27대 별밤지기 김이나의 캐릭터가 FM4U 청취자들과 만나 한층 더 다채로운 매력을 뿜어낼 것으로 기대해 채널 이동을 결정했다는 것이 MBC의 설명이다.
기존 FM4U에서 밤 10시에 방송되던 '푸른밤'은 옥상달빛의 앨범작업 등의 이유로 아쉽지만 안녕을 고하게 됐다. 오후 8시에서 10시까지 방송되던 'GOT7영재의 친한친구'는 밤 12시로 이동하고, 그 자리에는 '윤태진의 FM데이트'를 편성한다.
늦은 저녁, 아기자기한 소통과 3040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가요로 편안한 퇴근길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진행자로는 방송인 윤태진이 낙점돼 MBC라디오와 첫 인연을 맺는다.
MBC 대표 시사 프로그램 '김종배의 시선집중'(표준FM 아침 7시)은 일요일까지 확대 편성한다. 오후 11시 52분에 방송되던 '김현우의 손경제 상담소'가 오후 1시52분으로 이동, '배순탁의 B사이드'가 표준 FM으로 평행 이동하는 등의 내용도 개편안에 포함한다.
MBC 라디오의 가을 개편은 20일 오전 5시부터 진행한다. 스마트라디오 미니와 수도권 주파수 95.9MHz(표준FM), 91.9MHz(FM4U)에서 청취할 수 있다.
사진= MBC 라디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안현모 "라이머와 안 맞아" 경제관념→딩크족 갈등 재조명 [엑's 이슈]
- 강경준♥장신영 두 아들, 배우급 비주얼…"너무 멋있다"
- 지드래곤, '경찰 출두룩'도 핫해…127만원 안경·BMW 탑승 [엑's 이슈]
- 9기 광수, 방송 데뷔 임박…♥영숙 대리 홍보 "연락주세요"
- 이지혜, 돌발 발언에 스태프도 '당황'…"노브라 촬영하다 다 비쳐" (관종언니)[종합]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