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도 없는 名醫의 당뇨 팁… '밀당365'가 보내드려요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2023. 11. 8. 0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조선이 만든 '밀당365'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사람이 많다.

출시 후 한 달여 만에 설치자 수가 1만 6000명을 넘어섰다.

밀당365 앱 이용자 45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한 줄 닥터가 가장 유용하다"는 답변이 40%로 가장 많았다.

밀당365 앱은 한 줄 닥터 말고도 뉴스레터, 혈당 일기 등 혈당이 고민인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기능들로 꽉 차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당365

헬스조선이 만든 '밀당365'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사람이 많다. 출시 후 한 달여 만에 설치자 수가 1만 6000명을 넘어섰다. 혈당은 일상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치열하게 관리해야만 하는데, 스마트폰에 설치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밀당365 앱이 하나의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생활 밀착형 혈당 정보

당뇨병은 한 번 걸리면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다. 진단 후 초기에 체중을 철저하게 감량하면 예후가 좋지만, 그 이후에도 식단이나 운동 등 관리의 끈을 놓으면 절대 안 된다. 그래서 너무 힘들이지 않아야, 관리에 있어서 '롱런'할 수가 있다. 밀당365 앱은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 기능 중 하나인 '한 줄 닥터' 덕분이다. 혈당을 관리할 때 꼭 알아야 할 팁을 이해하기 쉽도록 짤막하게 정리해, 매일 정오마다 알람을 울려 보여준다〈사진 참고〉.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려야 늦출 수가 없다.

한 줄 닥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음식 ▲운동 ▲마른 당뇨 ▲생활습관 관리 ▲당뇨 합병증 ▲저혈당 ▲약 ▲당뇨 예방법 ▲임신성 당뇨병으로, 그 분야가 다양하다. 모든 내용은 헬스조선 취재진이 당뇨병·당뇨 합병증을 진료하는 의료진에게 물어 들은 답변들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두면 그에 맞는 걸 받아볼 수 있다. 밀당365 앱 이용자 45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한 줄 닥터가 가장 유용하다"는 답변이 40%로 가장 많았다. 스크랩 기능이 있어서, 두고두고 기억하고 싶은 것들은 저장해뒀다가 원할 때마다 꺼내볼 수도 있다.

◇레시피·일기 등 당뇨인에 꼭 필요한 기능

밀당365 앱은 한 줄 닥터 말고도 뉴스레터, 혈당 일기 등 혈당이 고민인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기능들로 꽉 차 있다. 뉴스레터를 통해서는 전 세계 최신 연구, 당뇨인의 실생활 궁금증 풀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당뇨식 레시피가 소개된다. 혈당 일기는 자신의 혈당 패턴을 한 눈에 파악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혈당을 입력할 때 먹은 음식이나 운동한 시간 등을 간단히 입력할 수 있어서, 어떤 상황에서 혈당이 변화하는지 확인 가능하다.

앱 내 모든 화면에는 큼직한 글씨가 적용됐고, 디자인이 직관적이어서 누구든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귀여운 일러스트 덕분에 글을 읽는 재미도 커진다.

◇매주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밀당365 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주목하자. 매주 간단한 퀴즈 및 설문조사가 열리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보내준다. 8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서는 3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앱 스토어에서 '밀당365'를 검색하거나, 우측 QR코드를 스캔하면 설치 가능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