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커뮤니티 갖춘 실버타운 ‘VL르웨스트’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니어 주거시장에서 고급 커뮤니티의 가치가 오르고 있다.
아파트 등 주거상품에서 주요한 선택요인으로 떠오른 커뮤니티 시설이 실버주택을 선택하는 주요 요인으로도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시니어들에게 있어서 커뮤니티 시설의 의미가 남다르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IT교육실, 노래방, 스크린 골프, 사우나,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등 커뮤니티 시설을 규모감 있게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시니어 주거시장에서 고급 커뮤니티의 가치가 오르고 있다. 아파트 등 주거상품에서 주요한 선택요인으로 떠오른 커뮤니티 시설이 실버주택을 선택하는 주요 요인으로도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시니어들에게 있어서 커뮤니티 시설의 의미가 남다르다는 점이다. 타 연령대에 비해 여가활동 시간이 긴 만큼, 고급스럽고 다양하게 형성된 커뮤니티가 일상의 풍요로움을 필두로 삶의 만족도와 직결되는 요소로 여겨지고 있어서다.
실제 시니어세대의 여가활동 시간은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다. 한국여가레크레이션학회지에 따르면 65세이상 시니어세대의 평일 여가시간은 약 5.1시간에 달했다. 평일 중 여가활동시간이 가장 적은 35~44세(3시간)과 비교해 약 70% 이상을 여가활동으로 더 쓴 셈이다.
시간을 많이 쏟고 있는 만큼 관심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시니어들은 은퇴 후 가장 원하는 일로 취미·여가활동(33%)을 꼽았다. 여행(25.6%),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19.2%) 등을 우선한 것이다. 은퇴후에는 보다 여유 있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보고 싶은 시니어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이스 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가 주목 받고 있다.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 연습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퍼팅 라운지가 준비돼 있고, 북라운지, 영상물 시청이 가능한 AV룸, 다양한 활동을 배울 수 있는 레슨룸, 평생교육관 등을 갖췄다. 이외에도 IT교육실, 노래방, 스크린 골프, 사우나,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등 커뮤니티 시설을 규모감 있게 조성했다.
여기에 하드웨어 뿐 아니라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강좌는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 등 컨텐츠도 대거 진행할 방침이며,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에 맞춰 각종 연계 서비스도 대거 제공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한편, ‘VL 르웨스트’는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