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백업' 예정이었던 유망주, 내년 2월까지 계속 부상… 여전한 습자지 두께의 바이에른 센터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뮌헨이 '보험'으로 생각했던 유망주 센터백 타레크 부흐만이 잦은 부상에 시달리다 결국 내년 2월까지 돌아오지 못할 전망이다.
바이에른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해리 케인, 김민재 두 명으로 최전방과 중앙수비의 확실한 주전감은 확보했지만 빅 클럽답지 않은 선수층 약화를 막지 못했다.
바이에른이 김민재, 마테이스 더리흐트, 다요 우파메카노만으로 시즌을 시작한 건 비상시 2군 센터백 부흐만을 올려쓸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바이에른뮌헨이 '보험'으로 생각했던 유망주 센터백 타레크 부흐만이 잦은 부상에 시달리다 결국 내년 2월까지 돌아오지 못할 전망이다.
바이에른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해리 케인, 김민재 두 명으로 최전방과 중앙수비의 확실한 주전감은 확보했지만 빅 클럽답지 않은 선수층 약화를 막지 못했다. 특히 중앙수비는 멀티 수비수 뤼카 에르난데스, 뱅자맹 파바르, 요시프 스타니시치(임대) 세 명을 내보내고 김민재 한 명만 들어오면서 1군 자원이 단 3명으로 축소됐다. 보통 바이에른처럼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를 병행하는 강팀은 더블 스쿼드가 필요하다.
바이에른이 김민재, 마테이스 더리흐트, 다요 우파메카노만으로 시즌을 시작한 건 비상시 2군 센터백 부흐만을 올려쓸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18세 부흐만은 고향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성장하다 지난 2019년 바이에른으로 팀을 옮겼다. 큰 키에 빠른 스피드를 겸비한 신체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그러나 이번 시즌 부상으로 2군 경기조차 제대로 뛰지 못했던 부흐만은 1군 센터백 더리흐트, 우파메카노 중 한 명이 번갈아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1군 벤치에 한 번도 앉지 못했다.
'슈포르트1'의 케리 하우 기자에 따르면 부흐만은 부상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수술을 받았다. 베를린에서 진행된 수술은 성공적이었으며, 예상 복귀 시점은 내년 2월이다. 후반기 초반에도 돌아오기 힘들다는 뜻이다.
1군 주전급 센터백 더리흐트 역시 비슷한 복귀시점이 예상된다. 게다가 김민재는 내년 열리는 카타르 아시안컵에 차출될 것이 확실시되므로 역시 1월에는 자리를 비운다. 그러면 센터백 자원은 우파메카노 한 명만 남는다.
이미 파행에 가깝지만, 추가 영입이 되지 않으면 센터백 포지션은 진짜 엉망이 된다. 바이에른의 1월 이적시장 최우선 과제는 센터백 영입이다. 동시에 수비형 미드필더와 라이트백 영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두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유망주 스타니시치가 내년 복귀하기 때문에, 얼마나 비싸고 비중 높은 센터백을 영입해야 할지는 미지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분데스.1st] 키미히는 바이에른 핵심 미드필더가 아니었다…? ‘풀백으로 기용해라’ 전문가 조
- ‘득점포 가동 시작’ 오현규, ATM 상대 ‘UCL 첫골·첫승’ 노린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EPL.1st] ‘리버스 아시안컵’ 매디슨·로메로·판더펜·우도기 모두 빠진 토트넘 진정한 시험대에
- ‘이강인 출전 불투명’ PSG, ‘4경기 무승’ 밀란 상대 더블 달성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런던 올림픽 동메달' 천안 김창수, 2023시즌 끝으로 은퇴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