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저협,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 성료 "업계의 밝은 미래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가 성료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는 유튜브의 후원으로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를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가평군 뮤직빌리지에서 개최했다.
'송캠프'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조를 이루어 '여행'을 주제로 한 미션곡과 조에 배정된 아티스트를 위한 곡을 완성했다.
추가열 회장은 "이번 송캠프는 국내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서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가 성료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는 유튜브의 후원으로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를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가평군 뮤직빌리지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다수의 지원자 중 선발된 30명의 한음저협 회원이 참가했다. 그들은 2박 3일 동안 공동 작업을 하며 신곡을 완성했다.
'송캠프'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조를 이루어 '여행'을 주제로 한 미션곡과 조에 배정된 아티스트를 위한 곡을 완성했다. 아티스트를 위한 곡은 지아, 임한별, 빌리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네트워킹 파티, 유튜브 송라이터 세션,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열렸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출판사, 음반사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하고, 유튜브 정책에 대해 배웠다. 더불어 한음저협 추가열 회장, 박학기 부회장, 김기범 이사, 이시하 이사, 최갑원 이사 등 국내 최고의 음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조언을 받았다.
추가열 회장은 "이번 송캠프는 국내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서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2박 3일간 보여 준 참가자들의 열정과 그들의 재능을 통해 국내 음악 산업과 창작 업계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사진 = 한음저협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안현모 "라이머와 안 맞아" 경제관념→딩크족 갈등 재조명 [엑's 이슈]
- 이지혜, 돌발 발언에 스태프도 '당황'…"노브라 촬영하다 다 비쳐" (관종언니)[종합]
- 지드래곤, '경찰 출두룩'도 핫해…127만원 안경·BMW 탑승 [엑's 이슈]
- 9기 광수, 방송 데뷔 임박…♥영숙 대리 홍보 "연락주세요"
- 안영미, 이러니 美 출산→육아하지…"♥남편, 우는 게 이쁘다고"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