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부주의한 상황 알리는 '화파라치'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안전문화 캠페인 영상 '부주의한 나의 불캐OUT'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각 편에서는 화기 이용자들의 부주의한 행동이 화재로 이어지는 모습을 통해 국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안전문화 캠페인 영상 '부주의한 나의 불캐OUT'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국가화재통계에 따르면 전체 화재의 약 절반이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화재 등 재난의 상당수는 안전의식 부족으로 발생하므로,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안전의식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캠페인 영상은 총 3편으로 주택, 전통시장, 산불 편으로 구성돼 있다. 각 편에서는 화기 이용자들의 부주의한 행동이 화재로 이어지는 모습을 통해 국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밖에도 협회는 '화(火)파라치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가스레인지 주변 정리 미흡 등 화재를 발생시킬 수 있는 부주의한 상황 사진과 이를 개선한 사진(before & after)을 찍어 SNS에 올려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협회 관계자는 "불캐(부주의한 나)라는 컨셉을 활용한 새로운 유형의 공익광고가 널리 확산되어 부주의한 행동을 자각하고 안전의식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협회는 손해보험회사, 정부당국과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