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X-NHN에듀, 체험형 교육콘텐츠 개발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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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와이엠엑스(YMX)가 NHN에듀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체험형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와이엠엑스의 XR과 디지털트윈 같은 혁신 기술을 활용해 실재감과 몰입감을 더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 NHN에듀의 교육용 3D 메타버스 플랫폼 '원더버스'에 싣겠다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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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임원식 기자]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와이엠엑스(YMX)가 NHN에듀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체험형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와이엠엑스의 XR과 디지털트윈 같은 혁신 기술을 활용해 실재감과 몰입감을 더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 NHN에듀의 교육용 3D 메타버스 플랫폼 '원더버스'에 싣겠다는 내용이다.
예컨대 오프라인 직업 체험관인 잡월드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가상의 제조공장에서 설계와 생산업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기계 소리와 이물질 등 현장의 미세한 부분까지 인지할 수 있도록 기존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내놓겠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민간, 공공 영역 내 사업 추진을 위한 컨소시엄을 꾸려 IT 연수 프로그램이나 각종 연구대회, 교육 전시회 등에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과 XR 기술 결합을 통한 시너지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박태욱 와이엠엑스 대표는 "제조·건설 산업에 이어 교육까지 솔루션 개발 분야를 확대하고 있는 와이엠엑스가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NHN에듀와 함께 학생들이 진정으로 몰입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게임 못지 않은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이사는 "탄탄한 XR 기술과 노하우로 업계를 이끄는 YMX와의 협력은 NHN에듀가 구축한 원더버스 속 몰입감을 더하고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는 곳이 온라인 교육용 놀이터가 된다는 원더버스의 철학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생태계를 넓힐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원식기자 ryan@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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