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스마일라식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시력교정술 '스마일프로'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세계적인 안광학 기업 독일 자이스사에서 출시한 비쥬맥스 800 장비로 수술하는 시력교정술 '스마일프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일프로의 펨토세컨드 레이저는 10초 이내로 부드러운 렌티큘 생성이 가능해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약 3분의 1로 수술 속도를 줄였고, 10초 내외로 수술을 완료해 균일한 눈물막을 유지할 수 있어 더 높은 시력의 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쥬맥스 800이란 기존의 스마일라식 수술 장비인 비쥬맥스 5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전세계적으로 800만 안 이상의 시술이 이뤄진 스마일 수술의 결과 데이터와 자이스의 기술을 집대성한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일프로가 갖는 장점은 매우 뚜렷하다. 스마일라식을 비롯한 모든 렌티큘 추출방식의 시력교정술은 환자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레이저 조사시간(수술시간)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스마일프로의 펨토세컨드 레이저는 10초 이내로 부드러운 렌티큘 생성이 가능해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약 3분의 1로 수술 속도를 줄였고, 10초 내외로 수술을 완료해 균일한 눈물막을 유지할 수 있어 더 높은 시력의 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수술 중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는 '센트럴라인'과 '오큘라인' 기능이 탑재돼 수술의 정확도 또한 높아졌다. 센트럴라인은 눈 동공의 중심과 수술 시 필요한 각막 중심의 차이를 자동으로 보정하여 오차를 줄이고, 오큘라인은 자세에 따라 회전하는 난시축 변화를 감지해 잔여 난시 없는 질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고도 난시 교정 면에서도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 스마일프로는 이미 작년부터 전 세계 6만안 이상의 임상을 거쳐 안정성과 우수성을 검증 받은 뒤 올해 국내에 도입돼 이미 많은 수술케이스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BGN밝은눈안과 롯데타워를 비롯해 20여 곳의 안과에서만 시행되고 있다.
레이저 조사 및 스캐닝 속도가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은 빠른 수술시간이 좋은 결과를 보장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수술 속도는 스마일 수술의 성패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초고도근시, 고도난시, 각막두께가 얇거나 각막의 모양이 불규칙한 경우에도 효과가 좋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비뿐 아니라 의료진이 스마일라식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 노하우가 있는지를 따져보고 스마일프로 수술을 받길 권한다.
(*이 칼럼은 BGN밝은눈안과 롯데타워 송윤중 원장의 기고입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바이오사이언스, 美 면역항암학회서 ‘약물 반응성 AI 예측 모델’ 개발 성과 발표
- “아기 피부인 줄”… 34세 박보영, 모공 하나 없는 ‘관리 비결’은?
- 가천대 길병원 최성화 교수, 남동구 보건소서 부정맥 건강강좌 개최
- “왜 이렇게 공이 안 맞지?”… 서정희, 유방암 치료 회복 중 ‘어떤 운동’ 도전?
- “이민 간다” 퇴사하더니 영업비밀 빼돌린 前 한국콜마 직원, 결국…
- 이대목동병원, 미세 뇌수술 가능한 '카이메로' 로봇 도입
- 초기 간암, 혈액 검사 진단 가능성 열려
- 고대구로병원 강성훈 교수, ‘향설 젊은 연구자상’ 수상
- 부천성모병원, 부천시 37개동 전역에 나눔 전달
- 명지병원·한국항공대, 상호발전 위한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