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RE100, 2040년 실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전 세계 건설기계 회사 최초로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에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자회사인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내외 사업장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태양광 자가발전 구축, 재생에너지 전력 구매 계약(PPA)을 활용해 2040년까지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을 100%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전 세계 건설기계 회사 최초로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에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RE100은 다국적 비영리기구인 더 클라이밋 그룹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주도로 지난 2014년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다. 가입을 위해서는 기업이 언제까지 전력 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달성하겠다고 공표해야 하며 진행 여부를 CDP로부터 검증받아야 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자회사인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내외 사업장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태양광 자가발전 구축, 재생에너지 전력 구매 계약(PPA)을 활용해 2040년까지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을 100%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선언한 2045년 달성보다 5년 앞당긴 것으로, 단계별로 2026년 20%, 2030년 60%의 세부 계획도 세웠다.
조영철 대표이사는 “기후 위기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탄소중립과 친환경 재생에너지 전환은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라며 “2040년까지 RE100을 실현하고, 2050년까지 사업장 탄소중립을 달성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숏컷이라고 맞아야하나” SNS서 피해자 연대 챌린지
- “성적 왜이래” 교수에게 따진 엄마… “제가 잘못했나요”
- “대전 ○○초 살인마 우리 동네 이사와”… 지역 학부모 반발
- 김하성, 한국인 최초 MLB 골드글러브 수상···유틸리티 부문
- “분노 해소 수단으로 살인”…‘또래 살해’ 정유정, 사형 구형
- 주차 다툼 끝에 ‘황당 길막’…법원에선 ‘무죄’ 나왔다
- 빈대 출몰 사우나 폐쇄…같은 건물 고시원은 ‘나몰라라’
- “야근하게 노트북 좀 빌려줄래요?”…눈물의 ‘꼼수 야근’
- 괴한 총격, 라디오 진행자 피살 생중계…필리핀 ‘충격’
- 보이스피싱 ‘민준파’ 총책된 30대 회사원… 징역 3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