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3050 여성 체형 맞춘 캐주얼룩 만족도 높아

2023. 11. 7.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로커다일레이디

크로커다일레이디는 3050 여성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패턴을 연구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여성의류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3050 여성캐주얼 시장을 국내 최초로 개척한 브랜드다. 패션그룹형지가 글로벌 브랜드 ‘크로커다일’의 국내 라이센스를 들여와 1996년 세계 최초로 여성복으로 론칭하며 여성 어덜트캐주얼 시장을 새롭게 창출했다. 현재 관련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론칭 당시 고가의 백화점과 저가의 시장으로 이분화돼 있던 3050 여성복시장에 고품질의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강점으로 내세워 주목을 받았다. 지방의 중소 상권에서 대도시 중심 상권으로 확대 진출한 역발상 유통 전략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결혼·육아 등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3050 여성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패턴을 연구하고, 바지·점퍼 등 실용적인 상품을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배우 ‘이민정’을 전속모델로 앞세워 밝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고객층인 중년 여성들이 좋아하는 드라마 PPL을 활발히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해서 높이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앞으로도 품질과 디자인, 가격을 모두 충족시키는 가성비 톱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위상을 지켜간다는 계획이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