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사로잡은 TCL 한국 상륙,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CL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TCL 한국법인 류런(LIU REN)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TCL이 한국법인 설립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소비층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TCL은 앞으로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 및 각종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CL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추가할인 쿠폰(최대 30만원) 제공 이벤트와 채널 알림 받기 설정 시 최대 2만원 쿠폰 증정, N pay point 추가 적립 5만원, 포토 리뷰 작성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00% 증정 이벤트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 '거지방', 카드보다는 현금 위주로 생활하는 현금생활자(현생) 그리고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자신에게 가치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다.
소비를 통제하는 2030세대 증가원인은 고물가·고금리로 소비여력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9월 소비자 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 해 동일한 달 대비 소비자 물가는 5.6% 증가했다. 가공식품 물가는 22개월 연속 5.8% 상승, 외식물가도 4.9% 상승한 것으로 확인된다. 물가상승으로 2030세대의 소비량이 감소하면서 많은 기업에서도 주요 소비층을 잡기 위해 최적화된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TCL는 높은 성능으로 많은 MZ세대의 소비 대상이 되고 있다. 1981년 설립된 TCL는 TV를 주력으로 스마트폰, 에어컨, 가정용 전자제품, 디지털 미디어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Mini LED, 퀀텀닷, AI, IoT, OS, AR/VR, 신소재, 5G, 클라우드 컴퓨팅, 스마트 제조 등 기술분야에서도 핵심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며, 자회사인 CSOT에서 자체적으로 LCD 패널을 생산한다.
자체 생산 능력과 기술력으로 TV분야에서는 티비부문 글로벌 판매량 2,378만 대로 해당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TCL이 가전 시장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던 이유는 자회사인 CSOT에서 자체적으로 LCD를 패널 생산하기 때문이다. 특히 경쟁 제조사에도 패널을 공급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앞세울 수 있다.
TCL 한국법인 류런(LIU REN)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TCL이 한국법인 설립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소비층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TCL은 앞으로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 및 각종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오늘(4일) 모친상…6년 투병 끝 별세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때 남자…고환 이식 믿었다"
- "입 열면 한국 뒤집어져, 담당 PD 죽인다" 마약왕 박왕열 감옥서 격분
- 외국 거주 자녀, 부모 귀국했으면 병역 대상…'유승준 사건'이 남긴 것 [디케의 눈물 133]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