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돌입 클린스만호, 11월 최정예 멤버 소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에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위한 클린스만호의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1월 A매치에 소집되는 23명의 명단을 6일 공개했다.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싱가포르와 월드컵 2차 예선 1차전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김민재·이강인 등 주요 멤버 총출동
11월에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위한 클린스만호의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1월 A매치에 소집되는 23명의 명단을 6일 공개했다.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싱가포르와 월드컵 2차 예선 1차전을 치른다. 19일에는 중국 심천으로 출국한 뒤 21일 오후 9시 선전유니버시아드스포츠센터에서 중국과 2차전을 펼친다.
이번 명단에는 지난 10월에 소집된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희찬(울버햄튼), 조규성(미트윌란) 등 주축 멤버들이 그대로 이름을 올렸다.
K리그에서 활약하는 문선민(전북), 정승현(울산), 이기제(수원), 김진수(전북), 김태환(울산) 그리고 이순민(광주)도 변함없이 발탁됐다. 그 외에 부상에서 회복한 골키퍼 송범근(쇼난 벨마레)이 5개월 만에 다시 대표팀에 복귀했다.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부임 첫 승를 거둔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지난 10월 평가전에서 튀니지와 베트남을 모두 잡고 3연승을 질주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한국 지휘봉을 잡고 기록한 통산 성적은 3승 2무 2패다.
11월 월드컵 2차 예선 소집 명단
골키퍼(GK) :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수비수(DF) :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진수(전북), 이기제(수원)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 박용우(알 아인), 이재성(마인츠), 홍현석(KAA 헨트),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희찬(울버햄튼), 이순민(광주), 문선민(전북)
공격수(FW) :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시티)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원직 상실형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속보] 이재명 “1심 판결 수용하기 어려워…항소할 것”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