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힐링캠프 개최 외 [군위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4일 강원도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개최했다.
가족힐링캠프는 2022년부터 시작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화 정착과 가족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미디어 사용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해 매년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4일 강원도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개최했다.
가족힐링캠프는 2022년부터 시작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화 정착과 가족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행위중독예방을 위한 ‘도전중독타파’, 자존감향상 치료기법인 ‘석고손뜨기’, 산책로를 따라 숲 체험, 해먹테라피 등 스마트폰 없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처음에는 스마트폰 없이 지내는 게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오히려 아이들과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1박 2일을 지낸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미디어 사용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해 매년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군위군,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군위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 01일 ∼ 12월 15일)을 맞아 5일 아미산 등산로와 장곡자연휴양림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담당 공무원·산불감시원·군위군산림조합 관계자 등 20명이 참여해 산불방지 현수막을 걸고 산불예방 홍보 리플렛을 배부했다.
군위군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산불방지 공조 체제를 구축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산불 예방 수칙을 준수해 산불 방지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