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AI프로그램으로 초간단 동영상 제작방법‘ 줌특강 진행

2023. 11. 6. 11: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지난 10월 30일 월요일 저녁 줌(zoom)으로 무료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초간단 동영상 제작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요즘 MZ세대는 모든 정보를 유튜브로 얻는다. 지금은 활자로 된 정보보다는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만큼 동영상 제작 방법을 습득하지 않고는 효과적인 정보전달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에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동영상, 특히 빠르고 간단한 동영상(쇼츠나 릴즈)을 즐겨보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동영상 제작에 학생들이 노출될 수 있도록 쇼츠 공모전도 진행했다.

김지은 패션비즈니스학과 교수는 “챗GTP 생성 후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접해 왔는데, 이들 프로그램들의 발전상황은 가히 상상을 불허할 정도”라며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보고 학과의 특성상 AI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런 부분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을 수도 있을 패션비즈니스학과 학생들에게 실무 환경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연령대는 매우 다양하며 40대, 50대 60대가 30프로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줌 특강에서는 이런 연령대들의 학생들에게 과외를 해주듯이 직접 컴퓨터 프로그램에 로그인하기부터, 구체적인 프로그램 활용법들을 하나하나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AI가 이렇게나 똑똑했느냐고 하면서,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회에 대해 매우 만족해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들의 보다 나은 경쟁력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2024년 패션·뷰티 경영학과로 거듭날 예정이다.

패션·뷰티 경영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패션, 뷰티, 경영 분야가 하이브리드 된 학과로, 특히 패션스타일링에 있어 뷰티, 컬러, 패션 분야를 각각 심도있게 학습하고 경쟁력 있는 이미지메이킹과 토탈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뷰티컬러스타일링 아카데미)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단계적 수업을 통해 브랜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브랜드창업 아카데미 전문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패션과 뷰티 산업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노하우들을 전수하고자 ‘On & Off 매장관리 아카데미’를, 패션 입문자들이 단기간에 패션 분야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입문과정’도 준비돼 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