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6일) 전국 비 소식…이 ‘습도’ 적절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6일) 날씨는 전국에 비 소식이 있다가 오후부터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낮까지는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오후부터 대부분 그치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은 7일 새벽까지 이어질 수 있다.
한편, 비가 내린 탓에 자칫 습도 조절이 안 될 수 있다.
반대로 습도가 너무 낮으면 눈 시림, 작열감, 이물감 등의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안구건조증, 피부건조증을 유발하고 바이러스 활동을 도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6일) 날씨는 전국에 비 소식이 있다가 오후부터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낮까지는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오후부터 대부분 그치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은 7일 새벽까지 이어질 수 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영서, 대전·세종·충남, 충북북부, 광주·전남·전북, 경북북부, 부산·울산·경남, 제주도남부·중산간·산지에 30~80㎜다. 충북중·남부, 대구·경북남부·울릉도·독도, 제주도해안 20~60㎜, 강원영동 10~60㎜다.
이처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15~21도, 낮 최고기온은 16~24도를 오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수원 16도, 춘천 18도, 강릉 21도, 청주 19도, 대전 18도, 전주 18도, 광주 18도, 대구 18도, 부산 20도, 제주 20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수원 17도, 춘천 18도, 강릉 23도, 청주 19도, 대전 19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대구 22도, 부산 23도, 제주 21도다.
한편, 비가 내린 탓에 자칫 습도 조절이 안 될 수 있다. 습도는 공기 중 분포된 수증기를 뜻하며 적절한 실내 습도는 40~60%일 때로 알려져 있다. 이보다 높으면 곰팡이와 세균 번식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해 알레르기 질환인 천식, 비염, 아토피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
반대로 습도가 너무 낮으면 눈 시림, 작열감, 이물감 등의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안구건조증, 피부건조증을 유발하고 바이러스 활동을 도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쾌적한 실내 습도 범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습기와 냉방·온열기구를 활용해 습도를 제거하거나 실내에 젖은 빨래를 널어두거나 가습기를 활용해 건조한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강한 가을비…캠핑 中 천둥·번개 친다면?
- 김장철 앞두고 낮 최고 27도…11월인데 초여름 날씨
- 11월 초여름 '역주행 날씨' 속 가을 모기 기승…중부지방 비소식
- 11월인데도 사라지지 않는 모기…'서울시 모기예보' 확인하세요!
- “따듯한 가을 날씨에 모기 전년 대비 2배 증가”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