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에 맞대결 성사...포항 김승대-제카-김인성 '3톱'→전북 구스타보-송민규 출격 [FA컵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년 만에 대한축구협회(FA)컵 결승에서 만난 포항 스틸러스와 전북현대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포항과 전북은 4일 오후 2시15분 포항 스틸야드에서 2023 하나원큐 FA컵 결승전을 치른다.
2013시즌 FA컵 결승전에서 격돌해 포항이 승부차기 끝에 전북을 꺾고 정상에 올랐다.
당시 포항의 유일한 골을 기록했던 김승대는 10년 만에 주장이 돼 전북과 다시 만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포항, 나승우 기자) 10년 만에 대한축구협회(FA)컵 결승에서 만난 포항 스틸러스와 전북현대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포항과 전북은 4일 오후 2시15분 포항 스틸야드에서 2023 하나원큐 FA컵 결승전을 치른다. 포항은 준결승에서 제주 유나이티드를, 전북은 인천 유나이티드를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왔다.
10년 만에 대회 결승전에서 만난 두 팀이다. 2013시즌 FA컵 결승전에서 격돌해 포항이 승부차기 끝에 전북을 꺾고 정상에 올랐다. 당시 포항의 유일한 골을 기록했던 김승대는 10년 만에 주장이 돼 전북과 다시 만나게 됐다. 전북은 10년 전 패배를 설욕하고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경기 전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포항은 4-3-3으로 나선다. 황인재가 골문을 지키고 그랜트, 박승욱, 하창래, 김종우가 수비라인을 형성한다. 고영준, 김종우, 한찬희, 신광훈이 미드필더로 출전하며 김인성, 제카, 김승대가 3톱으로 호흡을 맞춘다.
전북은 5-3-2로 맞선다. 김정훈이 골키퍼 장갑을 끼고 정태욱, 박진섭, 김진수, 홍정호, 정우재가 백5를 구성한다. 한교원, 백승호, 맹성웅이 중원을 이루며 구스타보와 송민규가 최정방 투톱으로 출전해 득점을 노린다.
이번 시즌 두 팀의 5번째 맞대결이기도 하다. 지난 4차례 대결에서는 포항이 3승1무로 우세를 점하고 있다. 지난 4월 전북 홈에서 열린 시즌 첫 대결에서는 포항이 2-1 승리를 거뒀다. 한 달 뒤에는 포항이 홈에서 전북을 1-0으로 꺾고 맞대결 2연승을 기록했다. 7월에 있었던 3번째 만남에서도 포항이 홈에서 2-1 승리를 기록하면서 3연승을 달렸다. 가장 최근 대결인 지난달 28일 경기에서는 1-1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전북은 이번 시즌 전적 열세를 이번 경기를 통해 극복하고자 한다. 경기 전날 포스코 본사 대회의장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단순히 뛰러 온 게 아니라 이기러 왔다"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김기동 포항 감독 역시 "홈 팬들 앞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겠다"며 물러서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철순과 김승대의 맞대결은 성사되지 않았다. 김승대가 "강하게 말하기는 어렵지만 리그를 보면 답이 있는 것 같다"며 포항의 우세를 자신하자 최철순은 "맨투맨을 붙어 골을 못 넣게 막겠다"고 선포했다.
양 팀 선수들의 신경전이 치열헀던 가운데 우승 트로피의 주인은 누가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추행 당하는 메시 영상?"…한국인 여성팬 논란
- '윰댕과 이혼' 대도서관, 19금 방송 논란…"타락한 거냐" [엑's 이슈]
- 고아라, 세미누드 이어 '맥심' 바바리걸 도전…야외 노출 과감 소화
- 리그 1호골+패스 100%…'PSG, 몽펠리에 3-0 완파' 주역 이강인, '평점 1위+MVP 선정'
- '맥심 완판녀' 박민정, 기모노 다 풀어 헤치고...깜짝 영상 공개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