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막내’ 정국 “BTS 황금빛 순간은 계속, 2025년 돌아올 완전체 기대돼”

박로사 2023. 11. 3.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새 솔로 앨범 ‘골든’(GOLDEN)으로 돌아왔다. 신곡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함께 데뷔 10주년을 자축했다.

정국의 첫 번째 솔로 앨범 ‘골든’이 3일 발매됐다. 앨범에는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정국은 뛰어난 보컬, 랩, 퍼포먼스 실력을 겸비한 ‘올라운더’ 아티스트다. 정국의 매력이 가득 담긴 새 앨범 ‘골든’에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정국은 이날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통해 ‘골든’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정국은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했다. 트랙 순서에 따라 앨범 전체를 들으시면 감정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저스틴 비버와 저스틴 팀버레이크를 떠올리게 해 ‘글로벌 팝스타’라는 수식어를 얻은 정국. 정국은 기존 팝스타들과 어떻게 차별점을 두려고 했을까. 이에 대해 정국은 “사실 팝스타의 정의를 내릴 수는 없을 것 같다. 다만 무대나 음악 그 자체를 즐기는 것 같은 게 떠오르기는 한다. 나 또한 그런 부분들을 계속해서 보여드리고 싶기 때문에 각자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비슷하게 느껴주시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 “모두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었다. 안무도 마찬가지다. 무대를 보는 관객들을 설득하는 건 내가 해야 할 일 아닌가. ‘글로벌 팝스타’라는 타이틀이 아직 부담스럽긴 한데, 그런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정국은 ‘세븐’(Seven)에 이어 ‘3D’까지 성공하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과 솔로로 최정상에 자리한 정국의 목표는 무엇일까. 정국은 “누군가는 욕심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 못해본 게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인정이 되고 만족할 때까지 앞으로도 가는 길만 보고 달려갈 것 같다. 또 해보고 싶은 건 3시간 정도 콘서트를 혼자 채울 수 있는 멋진 가수가 되고 싶다”고 겸손함을 드러냈다.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정국은 “실감이 안 나고 정신없었던 것 같다. 그만큼 되게 열심히 살아왔고, 지난 시간 동안 하나의 순간을 고르는 게 참 어렵긴 하다. 그래도 콘서트장에서 아미들과 함께 하나가 돼서 무대를 하고, 같이 노래 부르고, 우리는 무대 위에서, 팬들은 무대 아래서 서로 교감하는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또 정국은 “그 순간마다 응원해주는 아미들과 함께 무대에 서 있는 그때가 인생의 ‘황금빛 순간’인 것 같다”며 “그 순간을 계속 만들어 나가고 싶다. 아직 멤버들의 ‘황금빛 순간’은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2025년은 ‘화양연화’ 10주년이다. 정국은 “방탄과 아미, 화양연화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단어다. 앨범 때문도 있지만 서로가 있기에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은 아직 현재진행형”이라며 웃었다.

이어 “다른 멤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솔로 싱글을 내면서 여러 면에서 더 강해졌다. 그 활동도 방탄소년단의 일부다. 2025년에 방탄소년단이 다시 모이면 정말 멋있을 것”이라며 “여러분들보다 내가 더 기대하고 있다”며 다시 모일 완전체 활동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한편 정국은 3일 첫 솔로 앨범 ‘골든’ 발매에 이어 20일 오후 8시 서울시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 ‘정국 ’골든‘ 라이브 온 스테이지’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