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배우 장서희, 피부 위해 3가지 안 한다…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장서희(51)가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장서희는 피부가 탱탱한데, 관리 비결이 있냐는 김숙의 질문에 "술, 담배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고, 이어 "아무리 추워도 피부를 위해 히터를 안 튼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장서희(51)가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장서희는 피부가 탱탱한데, 관리 비결이 있냐는 김숙의 질문에 "술, 담배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고, 이어 "아무리 추워도 피부를 위해 히터를 안 튼다"고 말했다. 실제, 장서희가 피하는 술, 담배, 히터는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까?
◇술, 피부 수분 증발시켜
술을 마시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이 글루타치온이라는 피부 보호 성분을 감소시키고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가 건조해진다. 또 신체의 수분량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인 항이뇨 호르몬을 억제해 소변을 자주 보게 만드는데, 이 역시 몸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피부 건강을 위해 술을 마시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실 경우에는 과일이나 채소 등 수분이 많은 안주를 선택하고 자기 전과 일어난 직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 건조를 막아야 한다.
◇담배, 피부 재생 방해
담배를 피우면 입가 근육을 많이 사용해 팔자 주름이 생길 뿐 아니라 담배 연기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재생 기능을 방해한다. 실제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의과대학 성형외과 바먼 가이유론 박사팀의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 밑 살이 처지고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는 등 얼굴 노화가 빨리 찾아왔다. 담배는 혈색과도 관련이 있다. 담배를 피우면 담배 속에 있는 니코틴이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니코틴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혈관을 수축시킨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액이 잘 통과하지 못해 혈색이 안 좋아 보일 수 있다.
◇히터, 피부 트러블 유발
히터 사용으로 인해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를 느끼면 피부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또 따뜻하고 건조한 히터 바람이 피부 수분을 증발시켜 자연히 피부는 건조해지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민감한 사람은 피부가 땅기고 붉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히터를 틀 때 실내 온도는 23도, 습도는 50~60%로 조절하는 게 좋다. 방에 빨래를 널거나 가습기를 사용하면 공기 중 적당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다. 틈틈이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동안 피부 관리법
- "얼굴에 기름 많았는데 이젠 쩍쩍 갈라져…" 나이 들면 피부 타입도 변하나?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
- 정수리 탈모 막으려고 ‘맥주 효모’ 먹는데… 머리 왜 안 자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