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소상공인대회 참석…“따뜻한 정부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이 참석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대통령은 행사에 앞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펫산업연합회 등이 운영하는 업종별 부스를 참관하고, 소상공인대회 기간 중 펼쳐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결선 참가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으시라며 덕담을 건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행사 적극 추진
저리융자 예산 4조 반영, 재난지원금 환수 전액 면제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이 참석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수십 곳의 민생 현장을 찾아 어려운 국민의 절규를 들었다”며 “고금리로 인한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 시기 선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8000억 원의 환수금을 전액 면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늘어나는 에너지, 원재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스요금 분할납부제를 실시하고, 노후화된 냉난방기 6만4000 개를 교체하도록 지원한다는 뜻도 밝혔다. 또 연중 상시 운영하는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도 말했다.
대통령은 행사에 앞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펫산업연합회 등이 운영하는 업종별 부스를 참관하고, 소상공인대회 기간 중 펼쳐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결선 참가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으시라며 덕담을 건넸다. 아울러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과 약 2000명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한덕수 탄핵 절차 바로 개시…시간 지연해 내란 지속”
- 민주, ‘내란 특검’ 서두르는 이유…“檢 기소 이후면 특검 무력화”
- 건진법사‧명태균 ‘정조준’한 檢…정권교체 염두에 뒀나
- 윤건영 “尹, 삼청동 안가를 술집 ‘바’로 개조 시도”
- ‘햄버거 계엄 회동’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검찰 송치
- 엇갈리는 트럼프와 파월…재충돌 속 금융시장 영향은
- 한 권한대행 “특검법·헌법재판관 임명, 여야 타협안 협상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 美, 中반도체 불공정무역 조사 착수…중국서는 보복조치 시사
- ’시험지 유출’ 숙명여고 쌍둥이 자매,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 ‘배추대란’ 막았지만…가격 치솟는 겨울철 딸기·고구마